어빌리티,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쿼리 ‘큐티’ 등록
상태바
어빌리티,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쿼리 ‘큐티’ 등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7.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보안관제 솔루션 ‘큐티’ 공급 본격화
단일 플랫폼에서 차세대 SIEM·SOAR 기능 지원

[데이터넷] IT 전문기업 어빌리티시스템즈(대표 신재일)는 보안 솔루션 기업인 쿼리시스템즈가 개발한 통합로그관리, 이상징후 탐지 및 위협자동 대응 솔루션인 ‘큐티(QTIE: Quarry Threat Intelligence Eco-System)’를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하고, 공공 시장 공략 본격화에 나섰다.

‘큐티’는 단일 플랫폼 내에서 차세대 SIEM, SOAR 기능을 지원하는 차세대 보안관제 솔루션이다. ‘큐티’는 대용량 로그 관리 및 처리가 가능한 로그관리 시스템 LMS와 빅데이터를 통해 수집된 로그 안에서 상관 분석 및 연계 분석 등을 이용해 위협요소를 식별·탐지하는 SIEM, 연동된 보안 장비에 위협 IP 차단 명령을 전송하는 SOAR, 패킷 미러링을 통해 L7 레벨의 네트워크 포렌식 작업을 수행하는 N-프로브로 구성돼 있다.

특히 각각의 보안 모듈 성능 및 기능 고도화를 기반으로 다양한 보안 로그 내 위협요소를 정확히 분석해 차단 대응까지 연계해 주는 등 효율적인 보안 탐지 시스템 구축은 물론 관리 편의성과 비용 절감 등이 특장점으로 꼽힌다.

▲쿼리시스템즈 ‘큐티’ 기능 요소
▲쿼리시스템즈 ‘큐티’ 기능 요소

어빌리티시스템즈 관계자는 “최근 검색엔진 기반의 각종 스캔도구의 발달과 고도화 및 지능화된 우회 공격기술, 정보보안 인력 수급 문제 등이 맞물리며 새로운 정보보안 대응 체계 구축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이러한 상황에 대응해 ‘큐티’는 보안 담당자가 이기종 보안장비의 보안로그를 수집해 관리 및 분석, 대응하는 보안 관제 업무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제작돼 업무처리에 있어 신속하고 단순한 패턴으로 업무효율을 한층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큐티’는 기존 보안시스템 대비 한층 편리하고 빠른 속도의 검색 기능을 제공하며, 모든 종류의 수집 대상 장비에 대해 제한 없는 로그 수집도 가능하다. 또한 소스코드의 변경 없이 신규 로그 포맷에 대한 연동 및 정규화도 경험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SI, IT 인프라, 보안, IoT 등 다방면에 걸친 비즈니스 스펙트럼을 확보하고 있는 어빌리티시스템즈는 지난 2015년부터 다년간 축적된 조달 공급 노하우와 광범위한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공공시장에 보안 솔루션을 공급하며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