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마이데이터 기반 ‘내 보험 리포트’ 서비스
상태바
카카오페이, 마이데이터 기반 ‘내 보험 리포트’ 서비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7.2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마이데이터 정보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맞춤형 보험 분석 정보를 제공한다. 카카오페이는 사용자가 가입한 보험 내역을 또래나 동일 조건군의 가입 내용과 비교해 주고, 기타 유용한 보험정보를 제공하는 ‘내 보험 리포트’ 서비스를 시작했다. 

‘내 보험 리포트’는 사용자에게 또래나 동일 보험 가입자, 동일 보장 가입자 등의 다양한 비교군의 정보를 제공하고, 발생 빈도가 높은 질병이나 치료비에 대한 정보 등을 알려주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사용자 스스로 본인 보험의 보장 상태나 가입상태에 대해 판단해 볼 수 있고, 추가로 가입한 보험과 관련된 유용한 보험정보를 얻을 수 있다.

기존 서비스들이 단순히 ‘보험료’나 ‘보장내용’에 대해서만 분석을 해줬다면, ‘내 보험 리포트’는 해당 보험상품이 왜 필요한지에 대한 다양한 데이터들을 제공하면서 사용자들의 현명한 선택을 돕는다. 동시에 보험용어나 상식에 대해 헷갈리거나 몰랐던 부분들을 상세히 설명해 올바른 보험 지식을 가질 수 있게끔 안내한다. 보험 상품을 추천하기보다는 보험 분석 정보 제공이 주요 목적인 맞춤형 보험정보 큐레이션 서비스로 구성됐다.

카카오페이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내 보험 리포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카카오톡의 카카오페이 홈에서 ‘자산’ 탭으로 들어가거나 카카오페이앱의 전체보기에서 ‘보험’ 탭을 통해 서비스에 진입하고,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보험업권을 연결해 맞춤형 보험정보 조회 서비스를 사용하면 된다. 사용자들은 ‘내 보험 리포트’를 통해 현재 카카오페이 마이데이터 서비스와 연결된 36개 보험사의 가입 정보를 불러와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는 카카오페이의 결제나 금융 등의 프로파일 데이터를 분석한 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다양하고 맞춤화된 생활밀착형 보험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내 보험 리포트’ 서비스는 가입된 보험 보장의 과·부족 여부 안내 후 보험상품 가입을 유도하는 것이 아니라 마이데이터 기반으로 주요 보장 및 가입 금액 등을 분석해 주고 생애 주기별 유용한 보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주목적이다”며 “사용자가 가입한 보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산관리 관점에서 보험의 필요성과 활용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