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티·두들린, 인력·채용 관리 SaaS 서비스 상호 연동
상태바
시프티·두들린, 인력·채용 관리 SaaS 서비스 상호 연동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7.19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통합 인력관리 솔루션 기업 시프티(대표 신승원)가 채용관리 솔루션 ‘그리팅’을 운영하는 두들린(대표 이태규)과 서비스 연동과 상호 업무협력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프티와 그리팅은 인력관리와 채용관리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SaaS로, 양사는 긍정적인 SaaS 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 공감대를 바탕으로 HR 업무와 관련된 이용 고객의 편의를 더하고, 서비스 효율성 증진을 목적으로 이번 서비스 연동 및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시프티는 통합 인력관리 솔루션으로 사무직은 물론 스케줄링이 까다로운 교대근무와 같은 현장직 근로 관리도 쉽게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필요한 사내 요청들에 대한 유연한 결재가 가능한 범용 전자결재 기능, 사내 모든 계약 관리를 쉽게 만드는 전자계약 및 전자서명 지원, 급여명세서 발송 기능 등 인력관리와 관련된 폭넓은 기능을 제공한다.

그리팅은 전체 채용 과정을 통합 지원하는 채용관리 플랫폼으로, 여러 채용 플랫폼에서 들어온 이력서를 동일한 포맷으로 한 번에 열람하고 관리할 수 있고, 채용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기업의 특성에 맞게 채용사이트를 자유롭게 만들 수 있다.

양사는 이 두 솔루션은 HR SaaS라는 동일 분야에서 인력관리와 채용관리라는 각자의 버티컬 서비스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연동할 계획이다. 특히 서비스 연동의 핵심은 그리팅에서 지원자에 대한 채용이 완료되면 합격자의 인사 정보가 시프티로 실시간으로 반영된다는 것이다.

즉, 그리팅에서 합격한 지원자들의 정보가 시프티로 연동돼 직원 및 조직 정보가 생성되고, 조직에 합류될 수 있도록 자동으로 초대된다. 인사 정보가 자동으로 반영되기 때문에 별도로 정보를 입력할 필요가 없어 인사 정보 반영 및 관리가 손쉬워질 전망이다. 해당 기능은 연동 작업이 완료된 후 올 3분기 내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두들린 이태규 대표는 “시프티와 연동을 통해 채용부터 인력관리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HR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프티 신승원 대표는 “HR 관련 서비스를 먼저 연동해 확장하는 한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른 분야의 전문 SaaS 솔루션들과도 적극적으로 협업을 모색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