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WHY NOT’ 캠페인 일환 맞춤형 구독 서비스 ‘유독’ 주목
상태바
LG유플러스, ‘WHY NOT’ 캠페인 일환 맞춤형 구독 서비스 ‘유독’ 주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7.18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LG유플러스가 고객 가치 혁신 캠페인인 ‘와이낫(WHY NOT)’의 일환으로 선보인 맞춤형 구독 서비스 ‘유독’이 주목받고 있다.

올해 LG유플러스는 고객들의 일상에 즐거움과 변화를 주도하는 디지털 혁신기업으로 나아가겠다는 비전을 세우고, ‘와이낫’의 도전정신을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더 많은 서비스 제공을 통해 새로운 성장에 나설 것으로 다짐한 바 있다. ‘와이낫’은 고객 일상에 즐거운 변화를 만들기 위해 고정관념을 과감하게 넘어 ‘선 넘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브랜드 캠페인이다.

이러한 와이낫 캠페인에는 디즈니+ IPTV 독점 출시, 구독자 100만명의 유튜브 음악 큐레이션 채널 ‘essential;’과 제휴, 와이낫 플레이리스트 제작, 지역 관광 산업과 지역 활성화에 기여하는 신개념 음악 버라이어티 웹 예능 와이낫 크루 등이 포함된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원하지 않는 서비스도 가입해야 하는 불편함, 해지가 불편했던 고객을 위해 “이런 게 왜 안돼”라는 유플러스 와이낫 관점에서 ‘유독’ 서비스를 출시했다.

LG유플러스 유독은 OTT부터 배달‧쇼핑 등 생활 전반을 어우르는 다양한 서비스를 마음대로 고르고 할인까지 받는 필요한 것만 모은 나를 위한 구독 서비스다. 원하는 서비스를 직접 고를 수 있고, 구독 서비스 종류에 따라 최대 반값까지 할인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가입이나 조회, 해지를 보다 쉽게 할 수 있는 게 특징이자 장점이다.

유독에는 ▲콘텐츠(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디즈니+, 티빙, V컬러링) ▲배달/여가(요기요, 쏘카, 일리커피) ▲식품(CJ푸드빌, CJ더마켓, GS25) ▲교육/오디오(윌라오디오북, 시원스쿨, 딸기콩) ▲쇼핑/뷰티/미용(올리브영, 베리어스랩) ▲유아(손꼽쟁이, SFC, 두손드림, 오이보스) ▲청소/반려동물(세탁특공대, 어바웃펫) 등 31종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특히 유독 서비스는 월 이용료 부담을 한층 줄였다. 하나의 서비스만 선택해도 최소 5% 할인이 지원되고, 두 개 이상의 서비스를 선택할 경우 최대 50%의 이용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나 고객센터 앱에 로그인 한 뒤 유독 페이지 내에서 서비스 조회, 가입, 해지 등을 터치 한 번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철저한 시장 조사를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만을 유독에 담았고, 연내 전국민 대상의 서비스로 고도화할 계획이다. 현재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만 이용 가능한 유독을 연내 타사 가입 고객도 유독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하고,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용 앱도 개발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유독을 시작으로 플랫폼 사업자로의 전환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고객 불편을 없앤 구독 플랫폼을 앞세워 구독경제 시장을 이끌고, 고객의 일상에 스며드는 플랫폼 제공 사업자로 거듭나겠다는 전략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광고 모델로 최근 영화 ‘범죄도시2’,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에서 활약한 손석구 배우를 발탁했다. 손석구 배우가 등장하는 TV CF를 통해 유독 서비스의 장점을 알려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