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지니뮤직과 협업해 기가지니 신규 서비스 ‘송퀴즈’ 출시
상태바
KT, 지니뮤직과 협업해 기가지니 신규 서비스 ‘송퀴즈’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7.1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르·주제별 카테고리 선택 후 노래 듣고 제목·아티스트명 맞히는 음악 퀴즈 서비스
21일까지 랭킹 상위 1004명에 출시 기념 경품 이벤트 진행

[데이터넷] KT(대표 구현모)는 기가지니에서 노래를 듣고 퀴즈를 맞히는 ‘기가지니 송퀴즈’ 서비스를 새로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기가지니 송퀴즈’는 KT 기가지니에서 장르별 또는 주제별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노래를 듣고 제목과 아티스트명을 맞히는 음악 퀴즈 서비스다. 매달 업데이트되는 지니뮤직 인기차트를 기반으로 시대별 인기가요부터 장르별 대표곡까지 무료로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다.

퀴즈는 ‘레벨업 송퀴즈’와 ‘스페셜 송퀴즈’로 구성돼 있다. ‘레벨업 송퀴즈’는 장르·연도별 인기곡을 문제로 제공한다. 댄스·트로트·발라드·걸그룹·보이그룹·OST의 6개 장르와 1970년대부터 2020년대 최신가요까지 연도별 대표곡을 퀴즈로 만나볼 수 있다.

노래를 15초간 듣고 제목과 가수를 맞히면 되는데, 단계가 올라갈수록 노래 재생시간이 줄어들어 난이도가 상승한다. 레벨1부터 1문제를 맞힐 때마다 10점씩 획득할 수 있고, 레벨이 올라가면 10점씩 배점이 높아진다. 점수에 따라 사용자의 실시간 순위가 표시돼 가족 간 대결이나 순위 이벤트 참여도 가능하다.

‘스페셜 송퀴즈’는 매달 다른 주제로 뮤직 큐레이션이 제공된다. ‘기가지니 지니뮤직 인기 아티스트 특집’을 비롯해 ‘여름이 더 시원해지는 K-POP’, ‘비오는 날 생각나는 싸이월드 감성 노래’, ‘모든 날 모든 순간 힘이 되어주는 노래’ 등 지니뮤직만의 특색 있는 큐레이션 곡 등을 스페셜 송퀴즈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지니뮤직을 사용한다면 송퀴즈를 모두 푼 후에 퀴즈로 들어봤던 음원들을 지니뮤직에서 바로 들어볼 수 있다. 문제로 나왔던 곡들이 자연스럽게 뮤직 플레이로 연결되기 때문에 편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다. 지니뮤직 이용권이 없어도 기가지니 뮤직팩(월 4620원/가입 후 3개월간)과 같은 기가지니 전용 지니뮤직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송퀴즈 출시 기념으로 7월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퀴즈 랭킹 상위자 1000여명을 대상으로 삼성전자 빔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1명), 애플 에어팟 3세대(3명), 지니뮤직 100회 이용권(1000명) 등을 증정한다. 경품 응모는 송퀴즈 홈화면에서 ‘경품응모’라고 말하거나 리모컨으로 응모하기 메뉴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KT는 앞으로도 매달 음악과 관련된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 혜택을 지속할 예정이다.

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장은 “이번에 출시한 송퀴즈 서비스를 통해 기가지니가 강점을 가진 홈 엔터테인먼트 영역을 강화하고, 지니뮤직과의 협업도 지속해나갈 예정”이라며 “여름 더위로 지친 고객들에게 송퀴즈가 시원한 즐거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