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로보틱스, 차세대 재활로봇 ‘리블레스 플라나’ 공개
상태바
에이치로보틱스, 차세대 재활로봇 ‘리블레스 플라나’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7.15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로봇기반 헬스케어 기업 에이치로보틱스는 ‘2022년도 한국재활로봇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차세대 3등급 상지재활로봇 ‘리블레스 플라나(rebless plana)’의 실물을 첫 공개했다’고 밝혔다.

그간 베일에 가려져 있던 ‘리블레스 플라나’를 공개하며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에이치로보틱스는 올 하반기 정식 출시를 목표로 연구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에이치로보틱스는 재활 운동을 위한 재활로봇 디바이스와 SW 플랫폼을 함께 제공하는 것을 핵심 사업모델로 다양한 재활 운동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리블레스 플라나’는 국내에는 희소한 3등급 상지 재활용 로봇보조 재활 장치로,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 MFDS 클래스 3 획득(2021년), 국립재활원 재활로봇 중개연구 우수 사례 선정(2020년) 등으로 이미 국내외 헬스케어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에이치로보틱스는 ‘리블레스’를 처음 선보인 이 후 1년 만에 신제품을 재활로봇학회에 공개하면서 참석한 교수진뿐 아니라 업계 관계자들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지난달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임상연구 지원사업에 선정됐다는 좋은 소식까지 전해지며 정식 출시에 대한 큰 기대감을 끌어올리기도 했다.

에이치로보틱스 관계자는 “국내 기술로 3등급 상지재활로봇을 만들었다는 사실만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기술과 컨텐츠 개발을 통해 한국로봇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