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사피엔스, SK 출신 이응곤 부대표 영입
상태바
네오사피엔스, SK 출신 이응곤 부대표 영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7.13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가상 연기자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서비스 ‘타입캐스트’ 개발사 네오사피엔스(대표 김태수)는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 및 국내 사업의 본격적인 성장을 위해 이응곤 전 SK(주) 스타트업 투자팀 한국 오피스 리드를 부대표(Chief Business Officer)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이 부대표는 IBM과 글로벌 전략 컨설팅사를 거쳐 마스터카드의 한국 및 일본 지역 컨설팅 부문 총괄 이사를 역임하고 SK 수펙스 내 스타트업 투자팀 한국 오피스를 리딩하는 등 지난 15년간 각종 사업 전략 수립 및 신규 사업 추진 경험 등을 보유한 전문가이다.

네오사피엔스 합류 직전에는 산업 인공지능 기반 B2B AI 스타트업인 원프레딕트에서 사업 운영 전반 및 300억 원 규모의 시리즈C 라운드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이끌기도 하였다.

올해 2월 시리즈 B 투자 유치 이후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네오사피엔스는 전사 성장 전략 수립 및 실행을 총괄하며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탄탄한 성장 기틀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응곤 CBO는 “고객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독보적인 AI 기술로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돕는 서비스, 타입캐스트를 운영하는 네오사피엔스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 그동안 쌓아왔던 경험을 바탕으로 동료들과 함께 타입캐스트의 시장 혁신 선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