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싸, IIoT 게이트웨이 출시…애저 IoT 엣지와 통합
상태바
모싸, IIoT 게이트웨이 출시…애저 IoT 엣지와 통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7.12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산업용 통신 및 네트워크 선도 기업 모싸(Moxa)는 애저 IoT 엣지와 통합돼 비용 및 시간 효율적인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는 IIoT 게이트웨이 ‘AIG-300’ 시리즈를 선보였다.

엣지와 클라우드 간의 원활한 데이터 수집과 장치 관리를 위해서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IIoT 게이트웨이가 필수다. 씽스프로(ThingsPro)로 구동되는 AIG-300 IIoT 게이트웨이는 안정적으로 빠르고 쉽게 데이터 수집 및 장치 관리가 가능하다. 장치에서 수집된 데이터는 몇 가지 간단한 구성 단계를 통해 애저 IoT 엣지로 전송된 다음, 다시 애저 IoT 허브로 전송할 수 있다.

또한 AIG 시리즈 IIoT 게이트웨이에서는 애저 IoT 허브와 애저 IoT 엣지 간의 경로를 통해 장치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고객들은 이러한 원활한 원스톱 엣지-클라우드 연결 플랫폼을 통해 시스템 개발 시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대부분의 IIoT 애플리케이션은 스마트 그리드와 에너지 저장 시스템, 태양광 발전, 석유 및 가스 정제소 및 철도 선로변 애플리케이션과 같이 혹독한 환경에 원격 무인 관리로 배치된다. 이러한 시스템은 정상적인 작동상태를 유지하고, 효과적으로 상태 모니터링을 수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AIG 시리즈 게이트웨이는 폭넓은 동작온도 범위와 저전력 소모로 설계돼 이러한 환경에 매우 적합하다.

또한 재개 파일 전송, OTA(Over-The-Air) 업그레이드 및 보안 부팅과 같은 기능을 통해 원격지에 있는 AIG 시리즈 게이트웨이를 업그레이드하고, 유지/관리함으로써 지속적인 가용성을 보장하고,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AIG 시리즈는 장치 충돌 및 갑작스러운 셧다운으로 연결이 차단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전 버전의 펌웨어로 롤백 할 수 있는 안정적인 복구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원격지에서도 중단 없는 네트워크 연결을 유지할 수 있다. 특히 씽스프로 툴은 IIoT 게이트웨이의 대규모 프로비저닝을 지원하고, 원격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수행해 프로비저닝 프로세스를 간소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