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기술, KT클라우드 서버리스 컴퓨팅 서비스 개발 지원
상태바
나무기술, KT클라우드 서버리스 컴퓨팅 서비스 개발 지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7.12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aaS·FaaS 단일 서비스로 제공…개발 생산성·고객 경험 향상 통해 서버리스 시장 주도 기대

[데이터넷] 클라우드 전문 기업 나무기술(대표 정철)은 KT클라우드(대표 윤동식)가 추진 중인 서버리스 컴퓨팅 서비스 개발 개발을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KT클라우드는 고객사의 비용 절감 및 리소스 최적화된 서버리스 환경 구현을 위해 서버리스 BaaS(Backend as a Service)와 FaaS(Function as a Service)를 통합 제공하는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KT클라우드가 제공하는 서버리스 컴퓨팅 서비스는 모든 환경을 KT 클라우드에서 제공하면서 컨테이너 기반의 프로그래밍 런타임 내에서 사용자 정의 코드를 요청 방식으로 사용 가능하도록 했기에 사용자는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다.

서버리스는 단일 함수를 제공하는 FaaS와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백엔드 형태로 사용 가능한 BaaS로 나뉜다. 타사의 경우 FaaS만 제공하거나 FaaS, BaaS가 별도 서비스로 존재해 각각 처리해야 하지만, KT클라우드는 FaaS와 BaaS 상호 연계되는 작업이 많기 때문에 이를 단일 서비스로 개발하면서 보다 편리한 서버리스 기능 제공이 가능하다.

나무기술은 KT클라우드 서버리스 사용량 과금 처리를 위해 칵테일 클라우드 모니터링 데이터를 활용, 서버리스 요청 수, 리소스 사용량 데이터 수집 및 REST API 기능 개발을 지원한다.

나무기술 관계자는 “KT클라우드는 서버리스 FaaS와 BaaS를 단일 서비스로 제공하면서 고객사의 개발에 대한 생산성과 고객 경험을 크게 향상시키며 서버리스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