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신규 프로그램으로 파트너 생태계 강화 박차
상태바
HPE, 신규 프로그램으로 파트너 생태계 강화 박차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7.08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트너 생태계 강화 위한 HPE 파트너 레디 벤티지 프로그램 발표
파트너 애즈어서비스 비즈니스 성장 및 추진 도모

[데이터넷] 한국HPE는 신규 파트너 프로그램인 ’HPE 파트너 레디 벤티지(Partner Ready Vantage)’를 발표하고, 파트너와 고객의 경험 개선을 위한 HPE 프로 시리즈, 파트너 커넥트, HPE 파트너 포털 등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HPE 파트너 레디 벤티지는 프로그램은 애즈어서비스(as-a-service)를 활용하는 파트너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파트너가 변화하는 시장에 원활히 대응하는 한편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비즈니스 성과를 가속화하기 위한 유연성 제공이 목표다.

HPE 파트너 레디 벤티지 프로그램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하며 파트너가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데 필요한 선택권을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파트너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고객 관계를 강화하며 시장 확대 및 고객이 측정 가능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복합적인 솔루션을 유연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 고객이 원하는 솔루션을 비즈니스 목표에 적합한 방식으로 제공할 수 있다.

조지 호프(George Hope) HPE 파트너 세일즈 글로벌 총괄은 “HPE는 파트너 생태계를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며 파트너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HPE 파트너 레디 벤티지 프로그램은 파트너가 고객의 전체 사이클에 관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변화하는 비즈니스 니즈에 최적화돼 있어 파트너의 성장 및 비즈니스 성공을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HPE 파트너 레디 벤티지 프로그램은 파트너가 지속적인 수익 모델을 구축하고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파트너가 추구하는 비즈니스 방식에 따라 서비스가 제공되고, 향상된 유연성을 통한 효율적인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애즈어서비스 성장을 위해 설계돼 서비스 전문 지식을 개발하거나 강화할 수 있다.

제시 차베스(Jesse Chavez) HPE 글로벌 파트너 프로그램 운영 부사장은 “HPE는 파트너가 여러 역할을 수행하며 다양한 전문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도록 지원한다”며 “HPE 파트너 레디 벤티지 프로그램은 파트너의 비즈니스 모델을 해결하는 동시에 역량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홍보하고 및 육성할 수 있는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신규 프로그램은 빌드(Build), 셀(Sell), 서비스(Service)의 세 가지 트랙으로 구성돼 있다. 각 트랙은 COE(Centers of Expertise) 중점 맞춤형 지원, 트레이닝, 시장 출시 이니셔티브 및 세일즈 툴을 제공한다.

한편 HPE 프로 시리즈는 파트너의 세일즈, 기술 및 마케팅 전문가를 위한 맞춤형 지원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파트너가 전문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파트너는 가상 포럼을 활용해 전문가 및 스페셜리스트와 상담, 결과 기반 및 워크로드 중심 트레이닝 리소스에 접근 가능하며 마케팅 툴, 컨텐츠 및 리소스 제품군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HPE 테크 프로는 HPE 파트너 레디 벤티지 프로그램의 확장된 신규 기술 직무 역할을 지원하기 위해 업데이트됐다. 새롭게 제공되는 사항들은 목표 달성을 위해 클라우드 및 관리 서비스 기술과 향상된 고객 만족도 역량이 필요한 애즈어서비스 비즈니스 모델을 추구하는 파트너가 대상이다.

HPE 세일즈 프로는 파트너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업데이트돼 파트너가 관련성 높고 최신 지원 서비스에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 고객 맞춤형 대화를 이끌며 매출을 증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신규 기능에는 파트너 고유 인증서 및 교육 모듈을 제공하는 개인 포털, 엄선된 상호 교육적인 포트폴리오 트레이닝 커리큘럼, 뛰어난 트레이닝 모듈을 우선적으로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TRT(Top Recommended Training) 등이 포함된다.

HPE 마케팅 프로는 HPE 마케팅 툴 및 컨텐츠에 대한 손쉬운 접근 방식을 통해 파트너의 요구를 보다 효과적으로 충족하고 향상된 파트너 경험을 제공하도록 재구성됐다. 특히 모든 HPE 마케팅 툴 관련 직관적이고 간단한 접근성을 제공하며, 재설계된 HPE 소셜 미디어 센터는 통합된 네비게이션, 컨텐츠 필터링, 업데이트된 가이드 및 추가된 기능을 통해 향상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파트너 커넥트는 고객 대 파트너, 파트너 대 파트너 연결을 통해 비즈니스 니즈를 충족하는 솔루션과 기술을 신속하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 플랫폼이다. 파트너 커넥트는 전문 지식, 파트너사 유형, 위치, 키워드 등을 기반으로 하는 검색 기능을 통해 사용자를 수천 개의 HPE 파트너사와 연결하는 로케이터 기능을 제공한다.

2021년 12월 선보인 이후 사용자 경험과 협업 기회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으며 기본 셀프 프로파일링을 통해 파트너는 자사 정보와 카테고리를 업데이트할 수 있다. 현재 시점부터는 향상된 셀프 프로파일링을 통해 파트너사가 HPE 제품과 서비스와 함께 자사의 솔루션을 강조 및 홍보하는 방법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된다.

HPE 파트너 레디 포털은 간소화된 탐색 및 사이트 통합에 중점을 두고 개편됐다. 홈페이지는 뉴스, 이벤트, 프로모션 및 웨비나를 위한 신규 기능 섹션을 제공하며, 통합된 메뉴 링크를 통해 비즈니스 툴 관련 컨텐츠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HPE는 파트너를 위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파트너십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애즈어서비스 분야에서 파트너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