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론, 크루셜 SSD 신제품 2종 출시
상태바
마이크론, 크루셜 SSD 신제품 2종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7.07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마이크론테크놀로지는 크루셜(Crucial) NVMe SSD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소비자용 스토리지 신제품인 크루셜 P3 플러스 Gen4 NVMe와 P3 NVMe 2종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완전히 새로워진 크루셜 P3 플러스 SSD 제품 라인은 최대 5000/4200MB/s의 순차 읽기/쓰기 속도로 매력적인 가성비를 제시하고, 크루셜 P3 SSD는 최대 3500/3000MB/s1의 읽기/쓰기 속도를 지원한다. 두 개 드라이브 모두 최대 4TB 용량을 지원해 전문가, 크리에이터, 게이머 등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확장성 있는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테레사 켈리(Teresa Kelley) 마이크론 커머셜 제품 그룹 부사장은 “크루셜 P3 플러스 SSD는 고성능 SSD를 원하는 누구나 NVMe Gen4 스토리지로 PC를 업그레이드하고 앞으로의 다양한 환경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크루셜 P3 플러스 및 P3 SSD 제품 모두 고성능 스토리지의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사용자가 보다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처리를 하도록 한다”고 강조했다.

크루셜 P3 플러스 Gen4 NVMe SSD의 로딩 시간과 데이터 전송 속도는 SATA SSD에 비해 9배 정도 빠르며 가장 빠른 Gen3 SSD에 비해서도 최대 43% 빠르다. 마이크론의 176L 3D NAND로 개발된 크루셜 P3 플러스는 플래시 메모리의 세계적 제조업체가 사용자들이 기대하는 정확한 기준에 따라 테스트하고 검증한 제품이다.

크루셜 P3 Gen3 NVMe SSD의 로딩 시간은 SATA SSD보다 6배, HDD 대비 20배 이상 빠르다. 부팅, 다운로드, 파일 전송이 빠른 크루셜 P3 SSD는 DIY 유저, 일반 게이머, 전문가, 초급 디자이너 등 가성비가 우수한 고품질 NVMe를 필요로 하거나 이전 SATA 혹은 HDD 기술을 장착한 PC를 업그레이드하고자 하는 모든 고객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한편 신제품 2종 모두 ‘크루셜 스토리지 이그제큐티브’ 관리 소프트웨어가 함께 제공되어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으며, 클로닝 소프트웨어를 무상으로 제공하므로 개봉 즉시 쉽게 설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