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씨티에스, ‘애즈락’과 파트너십···‘RX 6600 VGA’ 출시
상태바
대원씨티에스, ‘애즈락’과 파트너십···‘RX 6600 VGA’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7.05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즈락 전 제품 국내 유통…그래픽카드 시작으로 미니PC·메인보드 등 순차 출시

[데이터넷] 대원씨티에스(대표 이상호·하성원)가 애즈락(ASRock)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그래픽카드, 미니PC, 메인보드 등 전 제품의 국내 유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2002년 설립된 PC 부품 전문 제조사 애즈락(ASRock)은 대만을 기반으로 미국, 유럽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메인보드를 비롯해 그래픽카드, 미니PC 등 다양한 PC 관련 제품을 선보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3C(Creativity, Consideration, Cost-effectiveness) 설계를 기반으로 기존 제품의 한계를 넘어서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원씨티에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애즈락의 그래픽카드를 시작으로 미니PC와 메인보드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으로, 애즈락 라데온 RX 6600 첼린저 D D6 8GB 그래픽카드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AMD RDNA 2 아키텍처 기반의 라데온 RX 6600 칩셋을 적용한 애즈락 라데온 RX 6600은 28개의 컴퓨팅 유닛, 32MB 인피니티 캐시, 다이렉트X 12 얼티밋, 피델리티FX, 8GB GDDR6 등을 지원한다.

냉각 성능도 강화됐다. 100mm 냉각팬 2개를 적용한 듀얼 팬 설계와 애즈락이 자체 개발한 스트라이프드 액시얼 팬 디자인을 도입해 한층 풍부한 풍량을 확보하고 공기 흐름을 효율적으로 개선했고, 접촉 면적을 최대화한 울트라핏 히트파이프도 적용했다.

냉각팬의 경우 0dB 사일런트 쿨링 기술을 적용했다. 부하가 적은 작업 시 냉각팬 작동을 멈춰 쾌적한 무소음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스타일리시한 메탈 백플레이트와 고품질 합금 부품을 사용해 성능과 안정성을 높였다.

애즈락 라데온 RX 6600의 부스트 클록은 2,491MHz, 게임 클록 2,044MHz며 최대 해상도는 8K다. 또한 HDMI 2.1 1개와 DP 포트 1.4 3개의 단자를 지원한다.

대원씨티에스 관계자는 “애즈락과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국내 PC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견고히 다질 것”이라며 “품질 좋고 완성도 있는 애즈락 제품을 지속 선보이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