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도서관·KISTI, 미래 대응 정보 플랫폼 환경 조성 맞손
상태바
국회도서관·KISTI, 미래 대응 정보 플랫폼 환경 조성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6.29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국회도서관(관장 이명우)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 KISTI)과 국가지식정보의 공유로 미래에 대응하는 정보 플랫폼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국가지식정보와 과학기술 데이터 공유 및 공동 활용 ▲지식정보 플랫폼 구축과 콘텐츠 구축 협력 ▲국가차원의 오픈액세스 확산 활동 협력 ▲국가지식공유, 국가전략, 디지털 전환 관련 공동연구 협력증진 프로그램 운영 등에 관한 내용이 포함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데이터 미래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 개발 및 활용에 관한 협력을 도모하고, 양 기관의 100주년을 향한 새로운 도전에 협조하기로 했다.

국회도서관은 국가 미래전략 수립에 필요한 국가 어젠다, 국가전략보고서 등의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국가전략정보 플랫폼 구축을 기반으로 입법 활동 지원은 물론 국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입법관련통계서비스 포털, 의정정보 포털, 지식공유 플랫폼을 계획하고 있다.

이명우 국회도서관장은 “지금까지 해왔던 서비스들을 고도화해 ‘국가전략정보’를 제공해 국가 미래전략 설계를 위한 입법 및 연구 활동을 지원하고자 한다”며 “과학기술 인프라에 강점을 지닌 KISTI와 국내외 입법동향과 데이터 구축에 강점을 가진 국회도서관이 만난 이번 협력이 100주년을 향한 양 기관의 발전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