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SV 2022] 엑스게이트 SSL VPN
상태바
[NGSV 2022] 엑스게이트 SSL VPN
  • 데이터넷
  • 승인 2022.06.23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비대면 근무환경 지원…공중망 사용해 전용망 수준 안전성 보장
다양한 OS·2FA 지원…KISA·국정원·금감원 보안규제 만족

[데이터넷] 모든 산업에 있어 디지털 전환이 가속되면서 기업의 체질이 변하고, 의사결정 구조 또는 업무의 형태가 웹 환경의 다양한 채널을 사용하는 비대면 업무체계로 자리 잡고 있다. 데이터 사용이 늘어나면서 보안위협은 높아질 수밖에 없다.

엑스게이트의 ‘엑스게이트 SSL VPN(AXGATE SSL VPN)’은 안전한 비대면 근무환경을 지원한다. 사물인터넷 활용이 확산되면서 해킹 대상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물의 센서와 통신 기능의 보안성을 확보한다. 원격지의 사용자가 단말을 통해 내부 시스템 접근 시 발생되는 보안 위협에 대해, 사용자의 인증과 트래픽의 암호화로 시스템 자원 및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한 공중망(유선망/3G/4G/5G 등)을 사용하여 전용망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가상망을 구현한다.

엑스게이트 SSL VPN은 ▲사용자 및 관리자 2차 인증 기능 ▲패스워드 복잡도 설정과 주기적 변경 기능 ▲정책 위/변조 방지 기능 ▲사용자의 프로그램을 선택적으로 삭제 ▲인터넷 차단 및 라우팅 테이블 추가/삭제 방지 기능을 제공하여 보안성을 강화한다.

또한 사용자의 편리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윈도우, 맥OS, 안드로이드, iOS, 임베디드 리눅스, 개방형 OS 등 다양한 운영환경을 지원한다. SMS, ARS, 이메일, OTP, 생체인증 등 이차인증 연동을 지원하며, 클라이언트 자동 업데이트 기능과 사용자 MAC 자동 고정 설정 기능을 사용해 처음 접속한 단말의 MAC을 고정해 관리 할 수 있다.

엑스게이트 SSL VPN은 국가정보원의 재택근무 보안강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비대면 업무환경 보안 가이드, 금융감독원의 망분리 대체 정보보호통제 등 비대면 환경에 대한 강화된 정부지침 기준에 준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