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IA, 정보보호기업 채용확정형 교육생 모집
상태바
KISIA, 정보보호기업 채용확정형 교육생 모집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2.06.2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정 개발부터 채용까지.. 채용협약기업 교육 전과정 참여

[데이터넷]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는 ‘기업멤버십SW캠프’ 사업의 일환으로 ‘정보보호 이상징후 탐지·대응 분야 전문가 양성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과기정통부가 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중·고급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것이다.

KISIA는 정보보호 우수기업과 멤버십 협약을 맺고, 커리큘럼 개발부터 교육생 선발, 채용까지 교육과정 全 단계를 함께 수행하게 된다.

멤버십 기업으로는 ▲스틸리언 ▲씨엠티정보통신 ▲엔시큐어 ▲엘에스웨어 ▲윈스 ▲지란지교데이터 ▲지란지교시큐리티 ▲한국통신인터넷기술 등 총 8개 기업이 참여하였으며 본 교육과정을 통해 양성된 수료생 중 절반 이상이 해당기업으로 채용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정보보호 이상징후 탐지·대응 전문가 집중 육성을 위해 KISIA와 멤버십 기업이 수개월 동안 협력했으며 ▲정보보호법 ▲시스템·네트워크보안 ▲파이썬(Python) ▲자바(Java) 등 기초 교육 200시간, ▲침해사고대응 ▲포렌식 ▲악성코드분석 ▲클라우드 등 심화 교육 240시간까지 단계별로 커리큘럼을 개발 및 보완했다. 교육 이후에는 멤버십 기업 재직자가 직접 멘토로 참여해 구직자로 하여금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프로젝트를 함께 수행한다.

이동범 KISIA 회장은 “보안 인재 양성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정보보호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기업 주도형 인재 양성 모델 운영을 활성화하고, 우수 인재가 정보보호기업으로 진출해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Tag
#KISI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