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런트, 네트워크 성능·보안 검증용 어플라이언스 ‘CF400’ 공개
상태바
스파이런트, 네트워크 성능·보안 검증용 어플라이언스 ‘CF400’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6.23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 보안 테스트 기능 확장

[데이터넷] 차세대 기기 및 네트워크를 위한 테스트 및 보장 솔루션 선도기업 스파이런트 커뮤니케이션(Spirent Communications)은 CF400 어플라이언스 출시를 통해 자사의 보안 및 애플리케이션 성능 테스트 솔루션 사이버플러드(CyberFlood)의 사이버 보안 테스트 기능을 크게 확장한다고 밝혔다.

CF400은 초고성능 플랫폼으로 대기업과 통신사의 빠르게 확장하는 암호화된 트래픽과 사이버보안 요구사항을 지원하는데 필요한 하이퍼스케일(hyperscale) 네트워크 검증 및 보안 유효성 검사를 가속화한다.

CF400은 업계 최초 수준의 네트워크 보안 및 애플리케이션 트래픽 테스트 플랫폼이다. HTTP/3 테스트를 포함해 400G의 애플리케이션 트래픽과 200G의 암호화된 트래픽 성능 테스트 기능을 단일 어플라이언스로 제공한다. 이용 기업은 기존 플랫폼과 본 CF400을 결합해 대대적인 업데이트 없이 테스트 역량을 향상 시킬 수 있을 전망이다.

사시 제야레트남(Sashi Jeyaretnam) 스파이런트 보안 솔루션 제품 관리부 시니어 디렉터는 “클라우드 컴퓨팅, IoT와 ‘초연결’된 디지털 경제시대는 기업의 IT 리소스 부담과 보안 솔루션에 요구되는 성능치를 증가시켜 많은 기업과 조직들이 중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네트워크의 안전성과 확장성을 보장하는 보안 투자를 해야한다는 중압감을 받고 있다”며 “스파이런트는 이러한 기업과 조직들이 보안 위협에 타협하지 않고 비용면에서도 효율적인 방식으로 사이버 보안 테스트를 최적화 및 가속화해 고객의 투자에 따른 장기적인 수익과 지속적인 혁신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터넷 트래픽이 10배 이상 증가함에 따라 차세대 방화벽(NGFW)과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ADC) 벤더는 암호화된 트래픽의 폭발적인 성장에 맞출 수 있는 새로운 장치 구축에 나선다. 또한 대기업 및 이동통신 사업자의 하이퍼스케일 네트워크 사업자는 복잡한 하이브리드 네트워크 전반에 걸친 전례없는 트래픽 양과 끊임없이 확장되는 공격 접점 및 위협 벡터에 대비하고 있다.

사시 제야레트남 디렉터는 “CF400는 모듈식 어플라이언스 아키텍처로 단일 테스트 시스템에서 여러 어플라이언스를 함께 검증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해 멀티 테라비트규모의 앱 중심 인프라의 성능 한계를 검증한다”며 “특히 자동화된 목표 검색 기능으로 최고 성능치를 설정해 고성능 보안 테스트를 크게 단순화하므로 사용자의 독자적인 설정 및 트래픽 부하의 최고 성능을 결정하기 위한 시험 시간을 크게 단축시킨다”고 덧붙였다.

사이버플러드 애플리케이션과 결합된 CF400은 네트워크 장비 제조업체가 개발 시간과 판매 주기를 단축해 차별화를 돕는다. 또한, 하이퍼스케일 네트워크 사업자는 향상된 최종 사용자 애플리케이션 성능 및 사용자체감품질(QoE) 제공을 위해 정보에 입각한 투자 선택을 함으로써 보안 위험을 완화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