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성장형 AI 서비스 ‘에이닷’ iOS 버전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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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성장형 AI 서비스 ‘에이닷’ iOS 버전 공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6.22 1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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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닷 고객 대상 2주간 럭키 위크 이벤트…매일 5000명·총 7만명에 취향 저격 경품 제공
에이닷 공개 후 한 달간 200만건 이상 고객과 대화…성공적으로 안착 중

[데이터넷]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고객과 함께 키워 나가는 성장형 AI 서비스 ‘A.(에이닷)’의 iOS 오픈 베타 버전을 22일 앱스토어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아이폰 고객들도 에이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에이닷 앱을 설치한 아이폰 고객들은 나만의 개성을 반영한 캐릭터를 만들고 꾸밀 수 있으며, AI 캐릭터와의 음성 대화(또는 텍스트)를 통해 자유롭게 대화하고 궁금한 정보를 물어볼 수 있다.

T아이디 로그인을 통해 로그인하고 서비스 연동이 필요한 T월드, T멤버십, T맵(TMAP), 플로(FLO), 웨이브(wavve) 등 계정 연동 동의를 통해 에이닷 앱 안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기존 안드로이드 버전과 동일하다.

한시적 프로모션으로 아이폰 고객들에게도 ‘FLO with A.’ 이용권이 제공돼 매월 90곡의 음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wavve with A. Lite’ 이용권을 통해 방송, 영화, 해외 시리즈 등 선별된 콘텐츠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단, 기존 서비스 이용권 보유 시 기존 이용권이 우선시된다.

SK텔레콤은 자사 고객들에 대한 에이닷 서비스 이용 데이터 무료 제공 혜택 역시 아이폰 이용 고객들에게도 출시 프로모션으로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등 전체 스마트폰 고객들이 에이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을 축하하는 의미로, 7월 4일부터 2주간 요일별 색다른 콘셉트(카페 데이, 베이커리 데이, 치팅 데이 등)으로 총 7만명에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A. 럭키 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원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에이닷 앱을 다운받고, 에이닷에서 “행운을 부탁해”라고 말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에이닷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월 16일 안드로이드 버전의 에이닷 오픈 베타 서비스를 공개한 이래 한 달여간 이용 실적을 분석한 결과, 고객과 에이닷 간 200만건 이상의 대화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닷은 하반기 중으로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알아서 재생해 주는 나만의 TV ‘My TV’와 게임 등 신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영어학습, 사진관리, 컨시어지/Expert 서비스 등 지금보다 많은 서비스들을 에이닷에서 제공하기 위해 서드 파티 제휴 등 서비스 영역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이현아 SK텔레콤 A. 추진단 1st Team담당은 “에이닷은 일상의 디지털 메이트로써 고객분들께 편리하고 즐거운 모바일 생활을 도울 수 있도록 계획한 서비스”라며 “이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전체 스마트폰 이용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된 만큼 고객들의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더욱 가치 있는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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