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TSMC 최신 공정용 IC 설계 솔루션 지원 확대
상태바
지멘스, TSMC 최신 공정용 IC 설계 솔루션 지원 확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6.21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지멘스 EDA 사업부는 ‘TSMC 2022 기술 심포지엄’에서 TSMC와 협업을 통해 지멘스의 아프리사(Aprisa), 캘리버 나노미너플랫폼(Calibre nmPlatform), 아날로그 패스트스파이스(Analog FastSPICE) 등의 최첨단 설계 검증 툴셋이 제품 적합성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지멘스의 블록 레벨 물리적 실행 툴로 배치·배선(P&R) 디지털 구현 솔루션인 아프리사가 TSMC의 N5 및 N4 첨단 공정 기술에 대해 인증 받음에 따라 하이볼륨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한 프로젝트를 완전 인증된 아프리사 기술로 설계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아프리사 기술은 TSMC의 최첨단 기술이 갖는 모든 설계 규칙과 기능을 지원한다. 이러한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아프리사 솔루션은 물리적 구현 흐름 전체를 실행하는 엄격한 프로세스를 성공적으로 통과했다. 지멘스 솔루션은 DRC, LVS, 타이밍, 전력 및 전력 무결성 요건을 포함한 모든 사인오프 기준을 통과했다. N5 및 N4 설계를 위한 아프리사 솔루션 파일은 고객의 요청시 TSMC에서 제공한다.

이와 함께 TSMC의 최신 공정에 대해 최근 인증 받은 캘리버 나노미너플랫폼은 IC 사인오프를 위한 물리적인 검증 솔루션이며, 아날로그 패스트스파이스 플랫폼은 나노미터 아날로그, RF, 혼성신호, 메모리 및 커스텀 디지털 회로를 위한 최첨단 회로검증 기능을 제공한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의 조 사위키(Joe Sawicki) IC-EDA 부문 수석 부사장은 “TSMC와 지멘스는 협력을 통해 상호 고객이 공격적인 타임투마켓 지표를 충족시키면서도 최적의 성능, 전력 및 면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양사는 전문기술을 결합함으로써 글로벌 IC 설계 커뮤니티가 수많은 고성장 시장과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한 혁신적인 IC를 개발해 신속하게 검증하는 데 필요한 공동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TSMC 이석 부사장은 “양사의 상호 고객은 설계 솔루션의 지원을 통해 TSMC의 최첨단 기술이 제공하는 대폭적인 전력 절감과 성능 향상의 혜택을 누리게 됐다”며 “지멘스 EDA와의 지속적이고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이 혁신적 칩을 보다 신속하게 출시할 수 있게 해주는 차별화 실현 기술을 제공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