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SV 2022 솔루션 프리뷰] 모니터랩 ‘SIA’
상태바
[NGSV 2022 솔루션 프리뷰] 모니터랩 ‘SIA’
  • 데이터넷
  • 승인 2022.06.17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위치에서 사용자 신원·단말 보안 상태·접속 환경 따라 액세스 권한 부여
애플리케이션 필터링으로 안전한 업무 환경 지원

[데이터넷] 재택근무 시 대부분의 기업은 원격 접속 프로그램, 가상 사설망(VPN), 비즈니스용 원격 데스크톱 솔루션 등을 통해 회사 네트워크에 접속하도록 했다. 이 방식은 기업 내 위치한 보안 솔루션의 보호를 받을 수 있지만, 클라우드와 같이 인터넷으로 바로 연결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라도 데이터센터를 경유해야 해 불필요한 트래픽 낭비가 발생한다.

기존의 보안 아키텍처는 네트워크 경계를 중심으로 설계돼 있어 애플리케이션이 클라우드로 이동하는 현재 환경을 지원하지 못한다. 재택·원격근무 등 보안의 경계 밖에서, 외부의 클라우드로 접속하는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제로 트러스트 보안 아키텍처가 필요하다.

▲모니터랩 ‘SIA’
▲모니터랩 ‘SIA’

모니터랩은 SECaaS 플랫폼 ‘아이온클라우드(AIONCLOUD)’를 통해 제공되는 ‘시큐어 인터넷 액세스(SIA)로 이 문제를 해결한다. 아이온클라우드는 전 세계 15개국 40개 데이터센터에 구축된 AISASE를 통해 제공되는 보안 플랫폼이다.

SIA는 사용자 단말에 AISASE 커넥터를 설치, 사용자와 가까운 AISASE에 암호화 터널링을 만든다. 사용자의 모든 트래픽은 네트워크 장치, 단말의 상태, 신원에 따라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며, 전세계 어디에서나 동일 정책 및 보안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SIA는 사용자의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보장하는 구독형 보안 서비스로, 내부 직원들의 불필요한 비업무사이트 접속을 제한하는 URL 필터링, 악성 파일 다운로드·배너 클릭에 대한 안티 멀웨어, 사내 주요 정보 유출을 방지하는 DLP, 약 1700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식별·필터한다. 애플리케이션 필터링 기능은 오피스365, 구글 워크스페이스, 세일즈포스, 카카오톡, 스카이프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다. 또한 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한 웹 캐시와 애플리케이션 별 QoS를 추가 과금없이 기본 상품에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