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엘에스일렉트릭, ICT 솔루션·서비스 모델 개발 맞손
상태바
노키아·엘에스일렉트릭, ICT 솔루션·서비스 모델 개발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6.1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노키아는 엘에스일렉트릭(LS ELECTRIC)과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위한 ICT 기반 솔루션 개발 협력에 나선다.

양사는 공장 자동화, 데이터센터, 전기차(EV) 충전 서비스 모델 개발 협력은 물론 이음5G 사업 기회도 모색할 계획이다.

노키아의 산업용 무선 자가망 솔루션, 데이터센터 패브릭 솔루션과 노키아 데이터 마켓플레이스가 포함된 EV 충전 솔루션은 엘에스일렉트릭의 운영 역량 강화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노키아는 스마트팩토리 인프라, 데이터센터, EV 충전 등과 관련한 기술 정보와 솔루션도 제공하게 된다.

김종우 엘에스일렉트릭 글로벌 서비스 담당 사장 겸 COO는 “노키아와 협력으로 새로운 역량을 개발하고 인프라를 현대화해 시장 선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노키아의 검증된 전문 지식과 선도적인 솔루션은 엘에스일렉트릭의 비즈니스 비전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재원 노키아 코리아 엔터프라이즈 영업 총괄 전무는 “인더스트리 4.0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은 기업과 글로벌 통신장비 기업 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시장 기회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해야 한다”며 “엘에스일렉트릭이 기존 파트너십을 확장해 노키아의 역량과 솔루션에 대한 신뢰를 다시 한번 표명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