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넷 ‘보닥’, 인슈어테크 모바일 앱 분야 1위
상태바
아이지넷 ‘보닥’, 인슈어테크 모바일 앱 분야 1위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6.1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적 중개액 2000억으로 최고 실적 달성…5월 구글플레이 앱 다운로드 순위 1위 기록까지

[데이터넷] AI 기반 보험 서비스 플랫폼 ‘보닥’이 인슈어테크 1위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누적중개액 2000억원으로 최고 실적을 달성한데 이어 구글플레이 앱 다운로드 순위도 1위를 기록하며 업계 최고 강자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아이지넷(대표 김창균)은 글로벌 앱 분석 플랫폼 보고서 기준 보닥이 5월 한 달간 인슈어테크 분야 1위를 수성한데 이어, 전 세계 금융 관련 앱 중 다운로드 순위 70위권에 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신규 다운로드 숫자나 월간 이용자 수(MAU)와 같은 직접적인 고객 행동을 바탕으로 한 종합적 유저 선호도를 반영한 결과다. 보닥 측은 월간이용자 수나 사용자 재방문율(리텐션) 역시 가장 높아 모든 지표에서 보닥이 인슈어테크 분야 1위를 가리키고 있다고 전했다.

김지태 아이지넷 부사장은 “다양한 자료에서 1위라는 결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최대 누적중개액으로 매출 실적과 규모를 증명했다면, 다운로드 순위로 대중적 인지도와 선호를 확인하게 됐다”며 “인슈어테크 1위 앱으로서 보다 정교한 서비스 개발은 물론, 관련 시장 확대와 성장에 대해서도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닥은 3분기 4.0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UI·UX의 전면 개편으로 사용자 친화적 환경과 AI 엔진 고도화를 단행, 새로운 진단·추천 서비스로 독보적 1위 앱의 위상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