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테오코리아, 정창일 신임 지사장 선임
상태바
프론테오코리아, 정창일 신임 지사장 선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6.13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사업 분야 외연 확장…비즈니스 혁신으로 성장 가속화

[데이터넷] 인공지능(AI) 기반 법률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프론테오코리아는 정창일 신임 지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정창일 지사장은 글로벌 IT 및 법률 콘텐츠 서비스 분야에서 영업, 마케팅 등을 20년 넘게 두루 총괄해온 IT 및 법률 서비스 분야 전문가다.

프론테오코리아 합류 이전에는 톰슨로이터(로앤비), IBM, 도시바 등에서 대표이사와 한국지사장 및 APAC 서비스 총괄, 솔루션 사업부 총괄 등을 역임하며 각 비즈니스별 전략적인 사업 추진을 통해 성공적인 매출 성장을 이끌어낸 바 있다.

정창일 지사장은 탁월한 영업 및 비즈니스 전략 개발 역량을 토대로 프론테오코리아의 이디스커버리 사업은 물론, 법률 데이터 분석 서비스로부터 시작된 자체 개발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대상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및 AI 사업 분야에의 외연 확장에 주력할 방침이다.

정창일 지사장은 “프론테오코리아는 국내에서 이디스커버리 개념이 생소하던 시절부터 독보적인 기술력과 역량으로 글로벌에 진출한 한국 기업 및 국내외 로펌에 수준 높은 법률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며 “법률 서비스 분야에서의 경험을 살려 한국 시장에서 압도적 점유율을 갖고 있는 이디스커버리 사업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는 한편 글로벌 IT 분야에서 쌓은 역량을 토대로 다분야에 기업 맞춤형 AI 비즈니스 솔루션 공급을 확장하는 혁신을 이끌어 프론테오코리아의 성장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