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LG U+, 재난대응·사회안전망 구축 ESG 파트너십
상태바
대한적십자사·LG U+, 재난대응·사회안전망 구축 ESG 파트너십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6.07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한 재난구호활동 전용차량 및 통신장비 구축, 포괄적 사회공헌활동 전개
▲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좌)과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우)가 ESG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좌)과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우)가 ESG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는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와 재난대응과 사회안전망 구축 협력을 위한 ESG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최근 재난의 형태와 규모가 다양화·대형화되면서 선제적 재난대응 및 신속한 현장 구호활동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대한적십자사와 LG유플러스는 신속한 재난구호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재난 발생 시 구호현장과 대피소에 통신장비 구축 및 피해 통신시설 복구 협력 ▲긴급구호품 제작 및 지원 ▲기타 대민구호 활동을 협력하여 추진한다. 또한 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 등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과 사회안전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양 측은 이번 파트너십 체결에 앞서 ▲U+알뜰폰 기부요금제 ‘희망풍차’ 출시 ▲소상공인과 결식아동을 지원하는 ‘황금도시락’ 캠페인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 지원물품 전달 등을 진행하며 협력관계를 공고히 구축해왔다.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는 “대한적십자사와 재난대응뿐 아니라 ESG 기반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함께 개발하는 등 포괄적인 협력관계를 이루고, 이를 바탕으로 사회안전망 구축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LG유플러스와의 협력으로 국가적 재난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고 안전한 지역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와 생명을 살리는 다양한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