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혁신으로 글로벌 보안 감시 솔루션 시장 성장 가속”
상태바
“기술 혁신으로 글로벌 보안 감시 솔루션 시장 성장 가속”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5.26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글로벌 보안 감시 솔루션 시장 성장 기회 분석 보고서’ 발표
보안 문제 해결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데이터 확보 힘써야
[이미지제공=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이미지제공=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데이터넷] 첨단 보안 감시 시스템 도입이 늘고 이에 따른 기술 혁신으로 인해 글로벌 보안 감시 솔루션 시장의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컨설팅 기업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이 최근 발표한 ‘글로벌 보안 감시 솔루션 시장 성장 기회 분석 보고서(Global Surveillance Solutions Growth Opportunities)’에 따르면 글로벌 보안 감시 솔루션 시장은 2020년 1,259억 7000만 달러에서 2030년 2792억 8000만 달러 규모로 약 8.3%의 연평균 성장율(CAGR)을 기록할 전망이다.

새로운 통합 기능 및 분석 오퍼링과 같은 보안 감시 기술의 혁신 기능들이 레거시 아날로그 기술에서의 탈피를 가속화하고 있는 상황이다.

보안 감시 솔루션에 대한 지출 비용 측면에서 북미 지역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 뒤를 유럽, 아태지역이 뒤따르고 있다. 2030년까지 북미 8.7%, 유럽 8.3%, 아태지역 7.3%의 연평균 성장율을 기록할 전망이다.

특히 엔터프라이즈와 리테일, 법 집행 관련 부문에서 나타나는 보안 문제 해결과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데이터 확보에 대한 니즈들이 보안 감시 솔루션에 대한 투자를 높이는 주요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보안 산업부 다니엘 반잔트(Danielle VanZandt) 연구원은 “보안 감시 솔루션 제공사들간의 개방형 통합은 이미 진행 중으로, 보안 감시 및 액세스 제어 보안 솔루션 공급사들에게 단기적인 새로운 기회들이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더욱이 사이버 보안 솔루션의 새로운 통합과 디지털 인텔리전스 솔루션의 초기 시장이 사이버-물리 보안간의 융합을 가속화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디지털화로 인해 폐쇄루프(closed-loop)나 하드웨어 중심의 솔루션에서 더 많은 오픈 소스 기능들로 고객 선호도가 달라지고 있다. 첨단 엣지 기능이 시장 관련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새로운 공급사들도 시장에 꾸준히 진입할 전망이다.

업계 전반에 걸쳐 첨단 보안 감시 솔루션에 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다음과 같은 변화는 시장 전망을 더욱 밝힐 것으로 주목된다.

분석 툴 사용이 확대되면서 새로운 솔루션이나 레거시 솔루션과 통합돼 실행 가능한 데이터 제공을 보장하고, 보안 솔루션간의 교차 기능 통합으로 다각화된 파트너십 네트워크 개발로 새로운 기회 창출이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서비스형 감시 보안(SaaS: Surveillance-as-a-Service) 및 매니지드 보안 서비스 모델을 제공하는 제공사들은 고객이 원하는 수준의 비용 효율성 지원이 가능해지고, 새로운 안면 및 행동 인식 툴 도구 등 예측 기능을 지닌 인식 툴로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