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대화형 AI 서비스 통합 플랫폼 ‘헬프나우 AI’ 출시
상태바
베스핀글로벌, 대화형 AI 서비스 통합 플랫폼 ‘헬프나우 AI’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5.2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화 의도·문맥 이해하는 고성능 AI 에이전트로 자동화된 고객 서비스·향상된 고객 경험 제공
메신저·콜센터 시스템 연동은 물론 기간계 시스템·외부 서비스와도 손쉽게 연계 가능

[데이터넷]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은 대화형 AI 서비스를 위한 통합 플랫폼 ‘헬프나우 AI(HelpNow AI)’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헬프나우 AI’는 고객사의 특성에 맞게 최적화된 AI 챗봇 및 보이스봇을 개발할 수 있도록 강력하고 유연한 기능을 제공하며, 온프레미스 구축도 가능한 SaaS 기반의 대화형 AI 플랫폼(CAIP: Conversational AI Platform)이다.

기존 챗봇이 특정 키워드를 인식해 관련된 선택지를 제시하는 형태였다면, 대화형 AI는 AI와 머신러닝을 결합해 AI 에이전트가 사람의 대화를 이해하고 사용자 의도에 맞는 상호작용을 이끌어낸다.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과 비용 절감은 물론, 서비스 효율성을 개선시킬 수 있다.

또 다양한 AI 기술 및 기업 시스템과 손쉽게 연동이 가능해 개인화 처리 및 분석 기술을 활용한 개인화 챗봇이나 기간계 시스템과 연계한 업무용 챗봇 등 고도화된 대화형 AI 서비스도 구현할 수 있다.

‘헬프나우 AI’는 엔터프라이즈급 챗봇과 보이스봇은 물론, 컨택센터(Contact Center) 시스템에 AI 및 클라우드 기술을 접목한 AICC(AI Contact Center)의 구축과 운영을 위한 모든 서비스를 지원한다. 별도 코딩 없이도 사용자의 말을 이해하고 응대하는 고성능 AI 에이전트를 생성, 배포해 다양한 사례에 맞는 대화형 AI 서비스를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학습 모델 튜닝을 지원하는 딥러닝 기반의 자동 학습을 통해 운영 업무를 자동화하고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뛰어난 확장성 및 유연한 업무 연계 구조 역시 특징이다. 여러 서비스와 연계해 대화형 AI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고성능 AI 에이전트 원클릭 생성·배포 ▲성능이 우수한 글로벌 톱 티어 NLU 엔진 탑재 ▲비전문가도 쉽게 할 수 있을 만큼 편리한 대화 모델 설계 및 관리 ▲NLU 성능 평가·분석 및 자동학습을 통한 품질 향상 ▲카카오톡, 네이버 톡톡, 사내 메신저 등 다양한 메신저 채널 연동 ▲PBX/CTI 추가 도입 없이 콜봇 즉시 구현 ▲인지 검색을 통해 고도화된 답변 지원 ▲상담원과 실시간 채팅 상담 가능 ▲다양한 시스템과 연계 및 확장 용이 등이 있다.

‘헬프나우 AI’를 이용하는 고객은 연중무휴 24시간 다양한 채널에서 자사 고객이나 임직원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교육 기관의 학사 행정 자동화 ▲고객 정보 기반 맞춤 상품 추천 ▲영업점, 대리점, 가맹점 대상 유통/물류 서비스 지원 ▲인바운드콜·아웃바운드콜 자동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용된다. 다국어 봇을 통해 전 세계 다양한 언어로 실시간 소통도 가능하다.

‘헬프나우 AI’ 개발을 담당한 박기철 베스핀글로벌 팀장은 “챗봇 기술의 발전에 따라 대화형 AI 중심으로 고객 응대 환경이 재편되고 있다. 물류, 금융, 의료, 유통 등의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이미 ‘헬프나우 AI’를 통해 AI 기반의 대화형 챗봇 시스템을 단기간에 편리하게 구축한 바 있다”며 “‘헬프나우 AI’는 고객 문의부터 복잡한 워크플로우까지 각 기업의 용도에 맞는 AI 에이전트를 생성, 개인화와 자동화된 경험을 동시에 제공한다. 대화형 AI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지원할 뿐 아니라 뛰어난 확장성과 유연성이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