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세아이텍, AI 개발 플랫폼 ‘와이즈프로핏’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
상태바
위세아이텍, AI 개발 플랫폼 ‘와이즈프로핏’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5.20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예측 모델 개발을 위한 AI 개발 플랫폼…공공 조달 시장 적극 공략
한국전기안전공사·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등 수주 이어져

[데이터넷]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 기업 위세아이텍(대표 김종현)은 자사 ‘와이즈프로핏(WiseProphet)’이 IT 상품과 서비스 전용 공공 조달 플랫폼인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됐다고 20일 밝혔다.

‘와이즈프로핏’은 데이터 전처리부터 데이터 학습, 모델 평가와 최적화에 이르기까지 복잡한 AI 개발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AI 예측 모델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구현한 제품이다. 오랜 소요 시간과 전문 인력 부족 등으로 AI 도입을 결정하지 못하는 기관과 기업의 고민 해결을 위해 불필요한 코딩 작업을 제거하고, 마우스 클릭만으로 AI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제조, 에너지, 교육, 환경 등 여러 산업에서 적용할 수 있는 범용성과 모델 개발의 용이성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위세아이텍 관계자는 “서비스몰 등록을 위해서는 GS인증 획득, 시험결과서 제출 등 제품의 기술력과 품질을 검증하기 위한 까다로운 과정을 거치게 된다”며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과한 와이즈프로핏이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돼 수요가 더욱 늘어날 전망”이라고 말했다.

실제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최근 빅데이터 기반의 ESS(에너지저장장치) 정보를 실시간 수집하고 분석해 상시 안전관리 체계를 갖추고 화재 등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와이즈프로핏’을 도입했다. 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와이즈프로핏’의 AI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적용해 귀농·귀촌 희망 수요를 적극 발굴하고 맞춤 정보와 상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위세아이텍 관계자는 “최근 새 정부가 정부 행정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디지털플랫폼 정부’ 출범을 공식화하면서 공공시장에서의 AI 역할이 중요해진 만큼 와이즈프로핏의 수요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가격에 대한 투명성 확보와 합리적인 프로세스로 공공기관 담당자들이 더 편리하게 AI 개발 플랫폼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위세아이텍은 한국전기안전공사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을 비롯해 근로복지공단,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재)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등 여러 공공기관에 와이즈프로핏을 공급하며 공공 분야 수주를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