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 커리어 SNS ‘커리어리’ 누적 가입자 20만 돌파
상태바
퍼블리, 커리어 SNS ‘커리어리’ 누적 가입자 20만 돌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5.19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커리어테크 스타트업 퍼블리(대표 박소령)는 2030 직장인들의 커리어 SNS ‘커리어리’가 누적 가입자 2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20년 12월 리브랜딩한 커리어리는 동종 업계 현직자 및 관심 이용자들과 커리어에 대한 고민을 공유하고, 직무 이력을 직접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최근 2030세대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커리어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커리어리를 찾는 이용자들이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커리어리의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는 올해 ▲1월 6만 명 ▲3월 7만 명을 거쳐 ▲4월 10만 명을 돌파하는 등 꾸준한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커리어리는 테크 기업 및 스타트업 재직자들의 업무 및 커리어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신규 기능을 지속적으로 구축해갈 계획이다. 최근 새롭게 선보인 ‘사이드 프로젝트’ 베타 버전은 직장인들의 사이드잡을 도와주는 기능으로, 이용자들은 커리어리 라운지에서 사이드 프로젝트를 함께 할 동료들을 찾을 수 있다. 커리어리 프로필을 통해 신뢰도 높은 동료들을 찾을 수 있으며, 오픈 2주 만에 300여 명이 등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지난 달 공개한 ‘마이 브랜딩 페이지(MVP)’ 역시 론칭 5주 만에 3000명이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커리어리는 국내를 넘어 해외 무대에서도 서비스를 적극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 3월 스타트업 및 IT 업계 인프라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베트남에서 ‘커리어리 베트남’ 정식 앱을 성공적으로 출시했으며, 향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지역의 커리어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해 나간다고 밝혔다.

박소령 대표는 “커리어리는 커리어 관리에 대한 MZ세대의 니즈와 맞물려 단기간 내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 올해 연말 50만 유저 확보를 목표로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커리어 정보와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해, 테크 및 스타트업 일잘러들의 대표 커리어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