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드림넷·스텔라사이버, AI 기반 통합분석 플랫폼 출시
상태바
한드림넷·스텔라사이버, AI 기반 통합분석 플랫폼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2.05.1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IPM-USM’, L7 애플리케이션·네트워크 트래픽 통합 분석해 지능형 위협 차단
MOU 맺고 기술 공동연구·마케팅 활동 시작…ICS/OT 보안 시장 진출

[데이터넷] 한드림넷(대표 서현원)이 스텔라사이버(한국지사장 왕정석)와 머신러닝·AI 기반 통합 보안 솔루션 ‘브이아이피엠-유에스엠(VIPM-USM)’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또한 양사는 ▲관련 기술의 공동 연구 개발, 네트워크 트래픽 분석/실시간 위협 분석과 보안스위치 차세대 기술 개발 ▲ICS/OT 보안 및 제품 경쟁력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추진한다. 또한 공동 마케팅, 기술 세미나 등을 함께 기획하고 운영해 공동으로 사업기회 발굴, 고객 응대에도 나선다.

양사는 이 내용을 담은 ‘머신러닝/AI 기반의 통합 보안 솔루션 출시 및 공동마케팅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 기술 연구와 마케팅 활동을 시작했다.

이 날 출시한 ‘VIPM-USM’은 머신러닝·AI를 활용해 L7 애플리케이션과 네트워크 트래픽을 통합 분석한다. 취약점 공격, 악성코드, C&C 통신, 정보유출 등 다양한 침해사고와 해킹 시도에 대해 지능적인 대처가 가능하다. 또한 보안스위치와의 연동으로 문제 사용자를 제어하고 격리하여 내부 확산을 예방할 수 있는 통합 보안 솔루션이다.

‘VIPM-USM’은 네트워크에 발생하는 트래픽을 약 150가지 이상의 MITRE ATT&CK 모델링 분석을 제공하여, 지능화된 공격의 탐지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위협 인텔리전스(TI) 연동으로 피싱, 위협 사이트 통합 분석으로 빠른 탐지를 지원한다.

서현원 한드림넷 대표는 “최근 원격 근무, 모바일 오피스의 확산과 스마트 시티, 스마트 팩토리 등 스마트 네트워크의 확산으로 기존의 전통적인 보안 체계가 위협받고 있으며, 이러한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머신러닝과 AI 기술을 활용한 지능형 통합 보안 전략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이라며 “이번 MOU로 네트워크 보안 기술 역량에 빅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및 AI 기술 노하우를 합쳐 양사의 제품 경쟁력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왕정석 스텔라사이버 한국지사장은 “국내 대표 네트워크 보안기업 한드림넷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많은 국내 고객들에게 상관관계 분석을 통한 직관적이고, 체계적인 대응방안을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스텔라사이버는 기업의 비즈니스 보호를 위한 양사 협력으로 보안의 효과성과 효율성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