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지스페이스, 고정밀 위치추적 솔루션 확대 맞손
상태바
유블럭스·지스페이스, 고정밀 위치추적 솔루션 확대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5.16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선도기업 유블럭스(한국지사장 손광수)는 항공우주 정보 및 통신(AICT)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 솔루션 전문기업 지스페이스(Geespace)와 고정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보정 서비스 확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뢰성과 경제성이 뛰어난 고정밀 위치추적 제품의 출현으로 GNSS 솔루션의 정확도가 오차범위 수십 센티미터 수준까지 향상됐고, 이를 통해 자동차용뿐 아니라 산업용과 로봇 분야에서도 엄청나게 다양한 신규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보정 정보 서비스가 가능한 지역이 파편화돼 있다는 점이 고정밀 솔루션의 글로벌 확산에 걸림돌로 작용해 왔다.

글로벌 확산이 가능하려면 전 세계적인 커버리지가 필수로, 글로벌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자동차 및 산업 분야 고객들에게 양산형 고정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된 단일화된 요금 체계와 사업 모델이 필요하다. 또한 요구하는 기술 사양과 서비스가 저마다 다르다는 점 역시 이러한 솔루션 개발을 복잡하게 만든다.

유블럭스와 지스페이스는 미국, 유럽, 중국 시장의 고객들에게 완전한 스택의 고정밀 위치추적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스페이스는 모회사인 지리그룹(Geely Group)에 차량용 GNSS 보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번 MoU로 유블럭스 포인트퍼펙트(PointPerfect) GNSS 보정 서비스를 활용해 지리 자동차 내의 다양한 브랜드들로 커버리지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유블럭스 역시 이번 제휴를 통해 포인트퍼펙트 서비스의 커버리지를 확대해 중국 시장을 겨냥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포괄적인 고정밀 솔루션을 제공하고, 개발 및 물류 작업을 간소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지스페이스 딩성(Ding Sheng) CTO는 “유블럭스와 협력을 통해 미국과 유럽 자동차 시장을 지원하고, 고객과 자동차 운전자들에게 높은 기술 수준을 충족하는 경쟁력 있고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블럭스 프랑코 드 로렌조(Franco de Lorenzo) 서비스 제품 센터 제품 담당 수석은 “지스페이스와의 협력으로 아태지역에서 서비스 및 솔루션 공급을 확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중국향 제품을 준비하고 있는 미국과 유럽 고객들에게 포인트퍼펙트 서비스와 고정밀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