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고성능 벡터 신호 발생기 ‘M9484C VXG’ 출시
상태바
키사이트, 고성능 벡터 신호 발생기 ‘M9484C VXG’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5.12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6G 연구, 위성 통신, 레이더 솔루션에 대응하는 VXG 신호 발생기

[데이터넷]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하나의 장비에서 최대 5GHz의 무선 주파수(RF) 대역폭과 낮은 위상 노이즈를 제공하는 최대 54GHz 주파수의 새로운 4채널 벡터 신호 발생기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M9484C VXG 벡터 신호 발생기는 까다로운 무선통신 응용 분야를 지원하는 실시간 기능으로 키사이트 VXG 시리즈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 V3080A 벡터 신호 발생기 주파수 확장기를 탑재한 신제품은 주파수 범위가 최대 110GHz까지 확장돼 최신 표준에 대한 요구사항을 해결할 수 있다.

새로운 5G, 6G 연구, 위성 통신 및 레이더 분야는 최대 밀리미터파(mmWave) 스펙트럼을 포함한 광범위한 주파수를 사용한다. 이러한 분야를 테스트하려면 매우 높은 대역폭에서 밀리미터파 신호를 생성할 수 있는 신호 생성 장비가 필요하다. 또한 이러한 새로운 분야는 공간 다이버시티, 공간 멀티플렉싱 및 빔 포밍과 같은 다중 안테나 기술을 채택해 높은 처리량 및 강력한 통신을 위한 다이버시티, 멀티플렉싱 및 안테나 이득을 달성한다.

키사이트의 새로운 M9484C VXG 신호 발생기는 고객이 테스트 시스템 설정의 복잡성을 줄이고 하나의 장비에서 정확하고 반복 가능한 다중 채널 측정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최대 110GHz의 주파수로 가장 까다로운 광대역 및 다중 채널 테스트 신호를 구현하는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를 갖추고 있고, 낮은 위상 노이즈를 제공하고 측정 불확실도를 최소화하는 완전히 통합, 보정되고 동기화된 신호 발생기다. 또한 복잡한 테스트 시나리오를 구현하고 수신기 및 성능 테스트의 테스트 복잡성을 간소화하는 실시간 신호 처리 및 포괄적인 신호를 생성하게 된다.

키사이트 M9484C VXG 신호 발생기는 다중 코히어런트 채널에서 고주파수의 넓은 채널 대역폭 신호를 생성한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엔지니어는 더 높은 주파수, 더 넓은 대역폭 및 다중 채널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 설계를 혁신하고 최신 및 진화하는 표준 테스트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 또한 원박스 접근법으로 멀티박스 솔루션과 관련된 측정 설정과 복잡한 교정 루틴을 간소화해 장비 구성 및 케이블링 변경과 관련된 시간을 절약하고 측정 오류를 줄일 수 있다.

이외에도 첨단 DDS로 기존 아날로그 I/Q 변조기로 인한 신호 손상을 제거하고 광대역 신호 생성을 위한 첨단 신호 충실도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