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의료·산업용 초저전력 3축 MEMS 가속도계 출시
상태바
ADI, 의료·산업용 초저전력 3축 MEMS 가속도계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5.03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다양한 의료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3축 MEMS 가속도계를 출시했다.

ADI의 ADXL367 가속도계는 이전 세대 제품인 ADXL362에 비해 전력 소비는 2배, 잡음 성능은 최대 30% 이상 향상됐다. 새로운 가속도계는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하고 유지보수 빈도와 비용을 줄이는 보다 확장된 현장 사용 시간을 제공한다.

ADXL367은 전류 소모가 100Hz 출력 데이터 전송 속도일 때 0.88μA, 모션 트리거 웨이크업 모드일 때 180nA에 불과하다. 전력 소모를 줄이기 위해 전력 듀티 사이클링을 이용하는 가속도계 제품들과 달리, ADXL367은 언더샘플링을 이용해 입력 신호를 앨리어싱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데이터 속도에서 센서의 전체 대역폭을 샘플링한다.

ADXL367은 웨이크업 모드에서 200nW로 모션을 감지하고, 측정 시 970nW 전력을 소모한다. 또한 딥 멀티모드 출력 FIFO, 마이크로파워 온도 센서 내장, 추가 아날로그 입력의 동기식 변환을 위한 내부 ADC, 싱글/더블 탭 감지, 잘못된 트리거 방지를 위한 상태 머신 등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1.1V의 낮은 공급 전원을 이용할 수 있어 외부 부스트 컨버터 없이 단일 셀 배터리 사용이 가능하고, 싱글 및 더블 탭, 자유 낙하, 활동 감지 같은 풍부한 디지털 기능을 통해 호스트 마이크로프로세서의 연산 부담을 줄이고 시스템 전력 소비를 더욱 개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