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콜, 고객 맞춤형 기능 업데이트로 상담 자동화 구현 강화
상태바
상담콜, 고객 맞춤형 기능 업데이트로 상담 자동화 구현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5.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비아이솔루션은 ARS 솔루션 ‘상담콜’의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상담사의 업무 효율 증진을 위해 보다 나은 상담 환경 개선을 초점에 두고 ‘휴무일 설정 기능 변경’, ‘상담콜-해피톡 상담사 계정 연동’, ‘수신 차단 기능’ 등 여섯 가지 부문을 개선했다.

상담콜 관계자는 “주요 업데이트 외에도 GNB 통화 영역 개편 및 통화 종료, 카카오 알림톡 템플릿 해피톡 연동, 착신번호 부재중 대기시간 정책 안내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자동화된 상담사 업무 환경을 제공해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전했다.

기존 상담콜 시스템에서는 매번 변하는 공휴일마다 업무 시간을 직접 변경해야 했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휴일도 일괄적으로 휴무일로 등록할 수 있게 됐다. 이전과 달리 클릭 한 번만으로 연간 공휴일을 모두 휴무일로 등록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뿐만 아니라 채팅상담 솔루션 ‘해피톡SaaS’와 상담콜을 함께 이용 중인 경우 상담콜 계정과 해피톡 계정을 서로 연동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두 계정을 연동할 경우 따로 로그인하지 않더라도 메뉴 클릭만으로 해피톡 채팅 상담과 상담콜을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관리할 수 있다.

악성 고객을 대상으로 특정 전화번호 수신을 차단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차단된 전화번호는 ‘콜 고객 리스트’에서 관리할 수 있으며 차단된 번호로 전화가 오면 고객에게는 자동으로 “죄송합니다. 현재 모든 상담원이 통화 중입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라는 멘트가 나오게 된다.

한편 엠비아이솔루션은 2016년 설립된 1세대 SaaS 기업으로 대표 브랜드인 ‘해피톡’을 중심으로 고객 경험 고도화를 위한 CS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네이버 클로바의 투자를 유치해 솔루션, 인프라 고도화 등에 네이버와 긴밀한 협업을 이어가고 있으며 AI 엔진을 탑재한 클라우드 컨택센터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문 고객센터를 보유하고 있는 최상위권 기업들이 주요 고객사이며, 국내외 약 2만5000개의 고객사가 해피톡을 사용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