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SBA, G밸리 기업 ICT 융복합 기술사업화 지원
상태바
서울시·SBA, G밸리 기업 ICT 융복합 기술사업화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4.25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서울시와 서울시의 중소기업 기술 개발 및 사업화 지원 기관인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 김현우)은 오는 5월 2일까지 2022년도 서울형 R&D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2022년도 G밸리 ICT 융·복합 기술사업화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G밸리 소재 기업이 타 산업 및 기업과 ICT 기술을 활용한 기술 개발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자 기획되었다. 이에 ICT 기술과의 융·복합을 통해 시너지 효과 창출이 가능한 이종 기술 및 이종산업 전 분야에 대해 ▲인건비 ▲시작품·시제품 제작 ▲안전성·유효성 평가 ▲시험인증 등 기술사업화를 위한 R&D 자금을 과제당 최대 2억 원까지 지원한다.

사업 참여는 컨소시엄 구성이 필수며, 컨소시엄 형태는 주관기관과 법인 기업/대학/연구소 중 1개 이상의 협력기관으로 구성해야 한다. 주관기관은 소재지가 서울특별시 구로구·금천구에 해당하는 G밸리 소재 법인 중소기업만 가능하며, 협력기관 없이 단독 참여는 불가하다. 협력기관은 지역에 제한이 없으며 2개 이상도 참여 가능하다.

신청 기업은 국가과학기술표준분류체계 ‘EE.정보/통신’에 해당하는 ICT 기술이 접목된 주제와 개발 내용으로 신청할 수 있다. 과제 내용으로는 신제품 혹은 서비스 개발뿐만 아니라 기존 제품·서비스에 대한 개선도 가능하며, 매출 창출과 해외 수출 등 사업화하고자 하는 제품·서비스를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것이 좋다.

지원 대상 기업은 기술 개발 목표 및 방법의 적정성, 기술 개발의 타당성, 추진 능력 등의 기술성 평가와 사업화 능력, 사업화 타당성, 시장 진입 가능성 등의 시장성 평가를 기준으로 선정된다.

서울산업진흥원 혁신성장본부 박보경 본부장은 “G밸리 ICT 융·복합 기술사업화 지원을 통해 G밸리 내 우수한 기업을 육성하고, 첨단 ICT 기술의 융·복합을 활성화해 G밸리 산업 단지에 혁신 기업 생태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