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로코, 광고 자동화 플랫폼 ‘몰로코 클라우드 DSP’ 업데이트
상태바
몰로코, 광고 자동화 플랫폼 ‘몰로코 클라우드 DSP’ 업데이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4.19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고비 대비 매출액 증대·새로운 캠페인 경험 중점 둔 기능 추가

[데이터넷] AI 테크 기업 몰로코(대표 안익진)가 클라우드 기반 프로그래매틱 광고 플랫폼인 ‘몰로코 클라우드 DSP(Demand-Side Platform)’의 신규 기능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머신러닝 기반의 예산 배분 최적화를 통한 광고 성과 개선 ▲캠페인 UI/UX 향상을 통한 사용자 편의 증대 ▲광고 크리에이티브 자동 제작 등을 포함한다.

몰로코의 주간 예산 최적화(Weekly Budget Optimizer) 기능은 한 주 중 가장 성과가 좋은 요일과 시간을 고려해 광고비 지출을 최적화함으로써 퍼포먼스 마케터가 예산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몰로코 클라우드 DSP는 광고 효과가 좋은 요일과 시간대를 파악하고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머신러닝 엔진이 실시간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학습해 광고 성과를 개선한다.

새로운 UI/UX 업데이트는 4단계의 직관적이고 간단한 안내와 캠페인 목표, 입찰 방식, 예산 등에 대한 권장 설정을 통해 마케터가 최적화된 캠페인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도록 한다.

동영상 광고를 업로드할 때, 몰로코 클라우드 DSP를 통해 가로와 세로 및 정방형 형식으로 영상 엔드카드를 자동 생성할 수 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영상 엔드카드 이미지를 직접 만들고 업로드할 필요가 없다. 자동으로 생성된 엔드카드에는 캠페인을 진행하는 앱 타이틀, 앱 로고, 개발사 이름, 리뷰 및 별점 정보와 CTA(Call To Aaction)이 포함된다.

몰로코 글로벌 프로덕트 총괄 아누라그 아그라왈(Anurag Agrawal)은 “몰로코 클라우드 DSP는 모바일 비즈니스가 보유한 퍼스트 파티 데이터를 활용하여 광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이번 업데이트는 몰로코의 고객사 모두가 더 나은 사용자 경험과 더욱 합리적인 비용으로 보다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몰로코는 업계 최고의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모든 모바일 비즈니스의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