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씨엔, 과기부 주관 메타버스 30억 과제 수주
상태바
피씨엔, 과기부 주관 메타버스 30억 과제 수주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4.18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기업 피씨엔(대표 송광헌, PCN)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에서 주관하는 ‘산비언어적 요소 기반 XR 콘텐츠 상호작용 기술개발’ 과제 수행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실재감과 몰입감을 향상시키는 고실감 XR 콘텐츠를 기반으로 메타버스 공간 내 다자간 상호교류를 위한 비언어적 요소 기반의 감성 인식/표현/상호작용 핵심기술을 개발하는 과제다.

연구 기간은 2022년 4월부터 총 4년으로, 정부 출연금 33.7억원의 연구개발비가 투입되는 이번 사업은 수행기관인 피씨엔이 전체 연구사업을 총괄하고 고려대, 한국전자기술연구원이 공동 연구를 진행하게 된다.

피씨엔은 이번 과제 수행과 함께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ICT 대기업, XR 기반 서비스 개발 중소/중견기업, XR 교육/훈련 기관 등 다양한 수요기관에 기술 및 사업성을 인정받고 메타버스 시장 판로개척에 앞장설 예정이다.

이금탁 피씨엔 전무는 ”피씨엔은 이번 과제 수행을 계기로 XR 상호인터랙션 기술 격차 해소와 기술 고도화 등을 통해 메타버스 상에서의 양방향 상호작용 기술을 선도할 수 있을 것“이라며 ”메타버스 플랫폼 시장의 경쟁력과 주도권을 확보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