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산업용 스마트카메라 ‘인사이트 2800’ 출시
상태바
코그넥스, 산업용 스마트카메라 ‘인사이트 2800’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4.1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룰베이스와 딥러닝 동시 적용

[데이터넷] 글로벌 머신 비전 전문기업 코그넥스코리아(대표 알렉스 종)는 룰베이스(Rule based)와 딥러닝을 동시에 적용할 수 있는 산업용 스마트카메라 ‘인사이트 2800(In-Sight 2800)’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코그넥스의 신제품 인사이트 2800은 정해진 규칙에 따라 검사작업을 진행하는 룰베이스와 데이터 학습을 통해 조명, 색상 변화, 곡률 등 비정형적 불규칙 변수까지 검사가 가능한 딥러닝 기능을 갖춘 산업용 스마트카메라다. 룰베이스와 딥러닝이 결합된 신제품 인사이트 2800은 다양한 환경과 현장에 맞게 검사방법을 선택하고 적용이 용이해 품질검사 정확도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업계 최고 수준의 학습속도와 감지 정확도, 이미지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사용 방법을 대폭 단순화해 전문가뿐 아니라 딥러닝 사용 초보자도 모두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하나의 제품으로 다양한 환경에 적용 가능해 가성비도 우수하다.

간단하고 빠른 엣지러닝 분류 툴(ViDi EL Classify)이 적용된 인사이트 2800은 별도의 PC와 프로그래밍이 없더라도 5~10장의 이미지만을 사용해 결함을 식별 및 분류하고, 변동이 있는 부품을 정확하게 식별하도록 훈련할 수 있다. 또 이지빌더(EasyBuilder)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개발 프로세스를 단계별로 알기 쉽게 안내해 비전문가도 손쉽게 작업 설정이 가능하고, 간단한 조작으로 레드, 블루, 그린, 화이트 조명으로 변경이 가능해 다양한 환경에서도 양질의 이미지를 취득할 수 있다.

더불어 다양한 모듈형 구성으로 현장에 맞게 조명이나 렌즈, 커버 등을 조합해 설치가 가능하다. 직선 또는 직각으로 구성이 가능한 폼팩터는 생산 현장 상황에 맞게 적용할 수 있어 설치 유연성 등의 이점을 제공한다.

코그넥스 관계자는 “인사이트 2800은 5~10장의 이미지만으로도 룰베이스와 딥러닝으로 할 수 있는 불량 검사부터 고급 분류 및 정렬까지의 전 생산 과정의 검사가 가능한 혁신적인 제품이다”며 “머신비전과 딥러닝 최초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에게는 하나의 제품으로도 가볍고 간단하게 다양한 검사 애플리케이션을 유연하게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