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사인, 블록체인 구축·관리 솔루션 나라장터 등록
상태바
케이사인, 블록체인 구축·관리 솔루션 나라장터 등록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2.04.0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즈체인’, 고속 트랜잭션 처리 엔진 적용…서비스형 블록체인 구축

[데이터넷] 케이사인(대표 최승락)은 블록체인 구축·관리 솔루션 ‘위즈체인(WizChain)’을 개발하고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인 나라장터에 등재했다고 8일 밝혔다. 위즈체인은 케이사인이 보유한 PKI 기반 기술 및 블록체인 기술 노하우를 통해서 다양한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유연성과 원장 관리 기능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자산을 관리할 수 있게 한다.

요청 데이터의 처리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고속 트랜잭션 처리 엔진이 적용돼 트랜잭션 처리 성능을 향상시키는 한편, 블록체인 트랜잭션·블록 생성 시간을 단축시켜 성능과 운영 안정성을 확보했다.

위즈체인은 스마트 컨트랙트와 원장 관리를 수행하는 블록체인 노드와 네트워크 구성을 지원하는 위즈체인 코어노드,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관리 및 운영 현황 모니터링 기능을 수행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관리 시스템인 위즈체인 매니저, 응용시스템 및 분산응용시스템(DApp),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교두보 역할을 담당하는 중계 시스템인 위즈체인 게이트웨이, 게이트웨이 연계를 위한 Restfull API 클라이언트, DApp에서 직접 블록체인과 연계할 수 있도록 SDK API로 구성돼 있다.

서형준 케이사인 이사는 “이번 나라장터 등재를 통해 정부 및 공공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케이사인의 20년간의 사업 경험을 통해 구축된 채널 및 관계사를 통해 적극적인 영업활동 전개와 위즈체인 기술 고도화를 통해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시스템을 구축해 다양한 기업이 필요로 하는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