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링크,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와 산학협력 체결
상태바
뉴링크,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와 산학협력 체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4.06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가상자산 거래소 캐셔레스트(Cashierest) 운영사 뉴링크(대표 박원준)는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 직업교육훈련기관인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와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가 추진하는 IT/개발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에서 블록체인 핵심 개발 기술과 실무 역량을 겸비한 우수 학생에게 해당 직무 경험 지원 및 경력 형성 기회 등을 제공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예정이다.

또한 뛰어난 역량을 갖춘 개발 분야 인재를 추가 확보하면서 기존 사업을 강화하는 동시에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 분야의 신사업 범위를 확대하고 양사 공동 협력의 실질적 성과를 위해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너지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양측의 유기적인 산업협력 체계 구축을 토대로 IT/개발 인력 발굴과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직업교육 훈련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기회 확대를 위한 협력 공동체로서 발전 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다.

여상태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학장은 “블록체인 기반 자체 개발 기술력을 보유하고 최상의 개발 환경을 구축한 뉴링크와 협력을 기반으로 블록체인 시장을 선도하는 IT/개발 전문인력을 양성하겠다”며 “다양한 개발 분야에서 기초가 되는 직무 과정부터 전문 과정까지 현장실무 중심의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개발·운영할 계획이며 양질의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원준 뉴링크 대표는 “적극적인 산학협력을 바탕으로 IT/개발 분야 우수 인재를 선제적으로 확보하는 동시에 고객 중심의 고도화된 서비스 개발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며 “이번 업무협력을 계기로 이용자 편의를 위한 서비스 제공과 핵심 개발 기술 체계 수립은 물론 나아가 다양한 분야의 우수 인재 발굴에도 집중해 기업 경쟁력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뉴링크는 IT/개발, 사업기획, 정보보호, 준법감시, 자금세탁방지, 운영 등 각 부문별 신규/경력직원을 상시 채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