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카우, 정보보안·핀테크 자문위원으로 김승주 고대 교수 위촉
상태바
뮤직카우, 정보보안·핀테크 자문위원으로 김승주 고대 교수 위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4.0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음악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 투자 플랫폼 뮤직카우는 ‘투자자보호위원단’을 구성중인 가운데 고려대학교 정보보호학과 김승주 교수를 정보보안 및 핀테크 부문 자문위원으로 공식 위촉됐다고 밝혔다.

뮤직카우 투자자보호위원단은 음악 저작권 투자 및 IP 금융 시장의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는 역할을 수행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정보보호, 금융, 회계, 법률, 저작권 등 각 분야의 내로라하는 전문가들을 자문위원으로 영입해 최우선 과제인 투자자 보호뿐 아니라 IP 금융 정착 및 확대, 저작권 유동화, 창작자 권익 개선 등 다양한 실천 과제들을 논의해 나갈 계획이다.

김승주 교수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팀장, 대검찰청 자문위원,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국내 IT, 정보보호 분야에 있어 최고 권위자로 평가받고 있다.

뮤직카우는 김승주 교수 외에도 투자자 보호는 물론 음악 생태계 지원에 대한 뮤직카우의 방향성과 비전에 대해 공감하는 전문가들을 자문위원으로 영입 예정이다.

김승주 교수는 “전에 없던 혁신 서비스로 이용자 보호를 더욱 강화하려는 뮤직카우의 뜻에 공감해 힘을 보태고자 위원단에 합류하게 됐다”며 “자문위원으로서 뮤직카우가 높은 신뢰 속에 음악 저작권 시장 투자 생태계를 조성하고 미래 핀테크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기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현재 뮤직카우는 투자자들의 자산 보호를 최우선으로, 자문위원단을 더 확대하고 음악 저작권 시장 확대를 위한 다양한 정책과 기술을 검토 또는 도입 중에 있다”며 “투자자보호위원단과 함께 이용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안전한 서비스 환경 제공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