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암호화폐 채굴 특화 ‘인텔 블록스케일 ASIC’ 출시
상태바
인텔, 암호화폐 채굴 특화 ‘인텔 블록스케일 ASIC’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4.05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A-256 ASIC 전용 프로세서…최대 580GH/s 해시 레이트·최대 26J/TH 전력 효율 제공

[데이터넷] 인텔이 에너지 효율적인 블록체인 해싱을 위한 ‘인텔 블록스케일 ASIC(Intel Blockscale ASIC)’ 신제품을 5일 공개했다.

인텔이 다년간의 연구개발로 개발한 응용 주문형 집적회로(ASIC)는 작업 증명(Proof-of-Work) 네트워크의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블록체인 해싱 기능을 고객에 제공한다.

발라지 카니기첼라(Balaji Kanigicherla) 인텔 부사장 및 가속 컴퓨팅 시스템 및 그래픽 그룹의 커스텀 컴퓨팅 총괄은 “블록체인을 둘러싼 지속적인 모멘텀은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로의 길을 만들고, 분산형 컴퓨팅을 가능하게 만들고 있다. 인텔은 새로운 컴퓨팅 시대를 촉진시키기 위해 고객의 운영 환경에 관계없이 해싱 처리량과 에너지 효율적인 최적의 균형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며 “인텔은 암호화, 해싱 기술 및 초저전압 회로에 대해 수십 년 동안 연구개발을 진행해왔으며,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의 컴퓨팅 역량을 확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작업 증명 컨센서스 메커니즘을 활용하는 블록체인 컴퓨팅 요건은 블록체인의 분산화를 저해하지 않고도 확장 가능한 역량과 탄력성 때문에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컴퓨팅 역량에는 다량의 에너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보다 에너지 효율이 높은 방법으로 필요한 전력을 공급하며, 장기적으로 전자 폐기물 문제를 줄여나갈 수 있는 내구성을 갖춘 새로운 컴퓨팅 기술이 필요하다.

인텔 블록스케일 ASIC은 ASIC 기반 시스템 및 SHA-256 해싱과 호환되는 작업 증명 알고리즘을 위해 확장성과 지속가능성 목표를 충족하는 에너지 효율성과 컴퓨팅 역량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대 580GH/s의 해싱률과 최대 26J/TH의 전력 효율, 온칩 온도 및 전압 감지 기능을 갖췄으며, 체인당 최대 256개의 집적회로를 지원한다.

또 해당 제품에 필요한 실리콘의 성질을 고려했을 때, 인텔은 CPU 또는 GPU 공급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대량 공급이 가능하다.

호세 리오스(Jose Rios) 인텔 가속 컴퓨팅 시스템 및 그래픽 그룹의 블록체인 및 비즈니스 솔루션 총괄은 “인텔은 책임감 있는 방법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발전시키는데 전념하고 있다. 아울러 보다 지속가능한 암호화폐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들과 협력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인텔 블록스케일 ASIC은 향후 몇 년 동안 비트코인 채굴 회사가 지속가능성 및 해싱률 확장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모두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텔 블록스케일 ASIC은 2022년 3분기부터 출하가 시작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