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고·금영엔터테인먼트,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노래방 서비스 협력
상태바
오비고·금영엔터테인먼트,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노래방 서비스 협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3.31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 전문기업 오비고(대표 황도연)는 음원 콘텐츠 플랫폼 전문기업 금영엔터테인먼트와 협력으로 스마트카 시장에서 인포테인먼트 노래방 서비스 보급 확대에 나섰다. 

양사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기반의 노래방 서비스를 공동개발하고 공동사업화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미래차 분야에서 금영엔터테인먼트의 노래 반주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상용화를 추진해 자율주행차, 캠핑카, 충전중인 전기차 등 미래운송수단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노래방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금영엔터테인먼트는 지난 30년간 국내 노래 반주기 시장의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최근 디지털 음악 콘텐츠 분야뿐만 아니라 콘텐츠 플랫폼 분야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등 노래방 산업 생태계를 선도하고 있는 전문 기업이다.

자율주행차와 커넥티드카의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며 인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시장은 급성장하고 있다. 테슬라는 인카 엔터테인먼트의 미래를 지속적으로 강조하면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데, 지난 2월 중국에서 노래방 서비스와 테슬라 마이크를 출시하며 성공을 거둔바 있다. 글로벌 음원 컨텐츠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점 또한 인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의 수요를 크게 증가시키는 요인 중 하나로 평가된다.

오비고 황도연 대표는 “공동 사업을 통해 금영엔터테인먼트의 디지털 콘텐츠와 오비고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이 결합돼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며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노력을 더욱 강화해 글로벌 입지를 굳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 자동차 산업의 고객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는 오비고는 최근 주차, 전기차 충전, 카셰어링 등의 모빌리티 서비스뿐만 아니라 인카페인먼트 서비스, 각종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등 다양한 스마트카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