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빗썸메타에 투자…K-콘텐츠 NFT 생태계 확산 도모
상태바
CJ올리브네트웍스, 빗썸메타에 투자…K-콘텐츠 NFT 생태계 확산 도모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3.2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분야 대표 글로벌 기업들과 전략적 컨소시엄 조성해 경쟁력 확보
웹3.0·메타버스·NFT 아우르는 글로벌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 전망

[데이터넷]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차인혁)는 LG CNS, 드림어스컴퍼니 등과 빗썸의 자회사 빗썸메타에 투자했다고 28일 밝혔다.

빗썸메타는 지난 2월 빗썸코리아가 170억원을 단독 출자해 설립한 자회사다. 조현식 빗썸코리아 부사장이 초대 대표이사를 맡아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과 NFT 마켓플레이스 개발 등에 나선다.

빗썸메타는 각 분야를 대표하는 투자사들과 함께 전략적 컨소시엄을 구축해 기술 경쟁력 및 콘텐츠 역량 강화를 추진한다. 또 신규 사업을 보다 전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각 투자사들과 역할을 분담할 계획이다.

테크파트너로 참여한 DX 전문기업 LG CNS는 NFT 거래소 플랫폼 개발을 담당한다. 플랫폼 개발에는 LG CNS 블록체인 플랫폼 ‘모나체인’이 적용된다. LG CNS는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운전면허증, 우리은행 CBDC 파일럿, 조폐공사 지역화폐 시스템 등을 구축하며 높은 기술력과 이해도를 보유하고 있다. 또 30년 이상의 IT서비스 역량을 기반으로 디지털 전환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음원 플랫폼 플로(FLO)를 운영하는 SK스퀘어의 자회사 드림어스컴퍼니는 콘텐츠 파트너로 합류했다. 드림어스컴퍼니는 빗썸메타가 개발하는 메타버스 플랫폼과 접목할 수 있는 팬덤 콘텐츠를 개발하고 음악 지적재산권(IP)분야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 역시 테크파트너로 참여해 NFT 제작 솔루션을 담당할 예정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난해부터 메타버스와 NFT 등 신기술 연구에 앞장서고 있으며 AI 기술을 활용한 K-컬처 NFT 발행 등 적용 사례를 넓혀가고 있다.

조현식 빗썸메타 대표는 “각 영역의 최고 기업들과 전략 파트너십을 통해 웹3.0, NFT, 메타버스를 아우르는 글로벌 생태계 구축을 위한 핵심 기술과 콘텐츠를 확보하게 됐다”며 “빗썸메타는 향후 생태계의 지속 확장을 위한 국내외 전문기업들과의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 경쟁력과 사업 노하우를 보유한 빗썸메타와 사업 협력을 하게 되어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며 “CJ올리브네트웍스가 보유한 검증된 콘텐츠 AI 기술과 블록체인 기술을 융합 적용한 차별화된 NFT 제작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K-콘텐츠 NFT 생태계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