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센그룹·KG에듀원, 클라우드 전문 인력 양성 ‘맞손’
상태바
아이티센그룹·KG에듀원, 클라우드 전문 인력 양성 ‘맞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3.23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부트캠프 과정 공식 오픈…수료 후 인턴십 또는 정규직으로 최종 선발 예정

[데이터넷] 아이티센그룹은 성인종합교육기업 KG에듀원(대표 이상준)과 공동으로 기업에서 실제 요구되는 실무 기술 기반 교육 과정을 개발하고, 채용 연계형 클라우드 전문 인력 양성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KG에듀윈은 국내 최초 아마존웹서비스(AWS) 교육 파트너십 체결에 이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과도 국내 유일 공인교육 파트너십을 체결한 종합교육기업으로, 이번 협약 후 아이티센그룹과 클라우드 부트캠프 과정을 공식 오픈한다.

이번 채용 연계형 부트캠프는 총 720시간 5개월간 프로젝트 기반으로 진행되며 교육 기획부터 과정 개발, 수강생 선발, 프로그램 운영, 프로젝트, 실무자 멘토링까지 아이티센그룹과 공동으로 진행된다.

수강생은 교육 과정 수료 후 인적성 검사, 실무진 기술 면접, 임원 면접을 거쳐 인턴십 또는 정규직으로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박경곤 아이티센그룹 전무(CHO)는 “아이티센그룹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 양성에 KG에듀윈의 전문 교육 프로그램과 교육 콘텐츠가 크게 기여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그룹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역량 강화에 촉매 역할을 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준 KG에듀원 대표는 “아이티센그룹과 클라우드 기술인력을 직접 양성하는 만큼 인력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국내 소프트웨어 취업 시장에 좋은 활기를 불어넣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이티센그룹뿐만 아니라 국내 많은 기업들과 우수한 인재를 함께 발굴하고 채용 연계형 교육을 통해 IT 인프라 시장의 인력난 해소와 미스매치에 따른 기업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교육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채용연계형 교육은 KG에듀원 소프트웨어 전문 교육 KG아이티뱅크에서 진행되며 입과 신청은 이달 말까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