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Sf9’, 아틱서 언택트 전시 데이트 진행
상태바
보이그룹 ‘Sf9’, 아틱서 언택트 전시 데이트 진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3.16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테크(Art-Tech) 채널 아틱(Artique)은 보이그룹 ‘Sf9’을 게스트로 언택트 전시 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3월 16일 저녁 9시에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방송에서는 영국의 비주얼 아티스트 데이비드 슈리글리(David Shrigley)의 전시 현장을 K-팝 한류스타 Sf9 주호, 태양이 출연해 전시장 소개, 작품 구경, 작품 도전하기 등 팬들과 실시간 소통을 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아틱’은 우크라이나 리비우(LVIV)에 블록체인 개발사를 두고 있는 한국 블록체인 기업을 통해 개발된 아트테크 플랫폼으로 보안과 편리함을 갖추고 있는 NFT 마켓 플랫폼이다.

특히 코로나19 언택트 시대를 맞아 ‘국내외 유명작가 작품 외 신진 작가를 알리는 온오프라인 랜선 전시회’를 표방하고 있으며 앞서 방송된 ‘브레인워시 원화전’, ‘전혁림 원화, 판화전’ 등에 국내 아이돌 펜타곤, 블락비, 브라이언, 위아이가 함께 출연해 네이버 쇼핑 라이브 언택트 원화판매 방송에서 약 8만여 명이 생방송으로 시청하기도 했다.

아틱을 출시한 미디어 종합 콘텐츠 제작사 유니콘랜드(unicornland) 측은 “온·오프라인 작품 전시, 감상, 구매가 가능한 아틱 채널 공개 후 가치 이상의 잠재력과 수익을 창출하며 대한민국 미술발전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 “아틱 플랫폼 서비스는 오는 3월 말 시범서비스를 운영하고 본격적인 서비스는 4월 중 그랜드오픈 행사와 함께 론칭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다양한 새로운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기존의 구매 방식 외 분할판매, 지분매매 및 NFT 형식의 디지털 파일 또한 함께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아틱 운영의 개방성과 참여자 권리 보장과의 연계를 통해 디지털 아트 생태계의 공익성과 경제적 가치 극대화를 도모하며 수익의 사회 환원 등 다양한 사회 친화적 활동을 병행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