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모아·디에스랩글로벌, 쉽고 편리한 AI 서비스 제공 맞손
상태바
디모아·디에스랩글로벌, 쉽고 편리한 AI 서비스 제공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3.04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S2.ai’ 플랫폼 맞춤형 AI 구축으로 편의성 극대화
유연한 서비스 위해 MS ‘애저’ 함께 제공
▲ 여승기 디에스랩글로벌 대표(좌)와 이혁수 디모아 대표(우)가 ‘AI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여승기 디에스랩글로벌 대표(좌)와 이혁수 디모아 대표(우)가 ‘AI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 클라우드 전문 파트너 디모아(대표 이혁수)는 인공지능(AI) 서비스의 원활한 도입 지원을 위해 디에스랩글로벌(대표 여승기)과 AI 자동개발 플랫폼 ‘DS2.ai’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DS2.ai’는 맞춤형 AI 구축을 위한 모든 프로세스를 올인원으로 지원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플랫폼이다. 데이터 수집부터 가공, AI 모델 개발 및 유지 보수까지 4단계를 자동으로 수행한다.

특히 전문 개발자 없이 소비자에게 필요한 AI 모델을 스스로 구축하며, 현장에 도입할 수 있도록 소비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디모아는 MS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Azure)를 함께 제공해 고객에게 가장 효율적이고 유연한 서비스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디모아는 AI 서비스 도입을 위한 클라우드 제반 기술 및 환경을 제공한다. 디에스랩글로벌은 ‘DS2.ai’ 플랫폼을 기반으로 여러 영역에 걸쳐 유기적으로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디에스랩글로벌은 지난 2018년 설립돼 데이터베이스(DB) 서버를 코딩 없이 개발 및 관리하는 스카이허브(SKYHUB)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는 인공지능 모델 플랫폼인 ‘DS2.ai’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혁수 디모아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AI 교육의 중요성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각 사의 역량을 기반으로 긴밀하게 협업해 소비자 니즈에 맞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