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 회장에 최현택 대신정보통신 대표
상태바
제8대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 회장에 최현택 대신정보통신 대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2.25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디지털 대전환 흐름 속 IT서비스 시장 확대 도모 예정

[데이터넷]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ITSA)는 25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2022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제8대 회장으로 최현택 대신정보통신 대표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신임 협회 회장으로 선임된 최현택 대신정보통신 대표는 1961년생으로, 1988년에 대신증권에 입사한 이후 2018년부터 현재까지 대신정보통신 대표로 재직 중이다.

최현택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의 파고가 결코 낮지 않은 중대한 시점에서 협회 회장을 맡아 책임감이 막중하다”며 “디지털 대전환이라는 흐름 속에서 IT서비스 산업이 그 가치와 역할을 인정받으며 디지털 경제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협회는 이날 2022년 사업계획 발표를 통해 IT서비스 산업계 현안을 파악하고, 중점 추진할 3대 과제로 ▲소프트웨어기술자 평균임금 발표 관련 대가 산정 문제 개선 ▲통합유지보수사업 통합비용 예산항목에 반영 ▲소프트웨어 사업 원격개발 활성화를 선정하고, 협회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발표했다.

협회 관계자는 “올 한 해는 20대 대선과 새로운 정부의 출범이 예정돼 있는 만큼 보다 적극적인 정책 제안 활동을 통해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대전환의 흐름 속에서 IT서비스 시장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