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경매정보사이트 ‘옥션원’, 애플리케이션 출시
상태바
법원경매정보사이트 ‘옥션원’, 애플리케이션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2.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원경매정보사이트 옥션원(구 굿옥션)은 최근 법원경매의 모바일 확대와 접근성 제고의 일환으로 ‘법원경매정보표준 옥션원’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옥션원 애플리케이션은 부동산 법원경매정보 서비스의 ‘원스톱’화를 지향한다. 이를 통해 옥션원 전국 지사의 생생한 현장 사진, 실시간 경매결과, 현장 조사 보고서, 전문가 권리분석, 예상배당표 등을 제공함으로써 경매초보자의 접근성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둔다.

옥션원은 ▲수시로 변동되는 경매물건 상태(유찰, 매각, 변경, 연기, 취소, 취하, 기각 등)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업로드하는 ‘경매 정보’ ▲전국 경매결과를 즉시 반영하는 ‘실시간 경매결과’ ▲직접 가지 않아도 물건의 외부 환경을 파악할 수 있는 ‘현장 사진’과 ‘현장 보고서’ ▲어려운 권리 관계를 풀이해주는 ‘전문가 권리분석’ ▲선순위 임차인 등 배당 여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예상배당표’ 정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등기사항전부증명서, 감정평가서, 세대열람내역서, 실거래가, 인근매각사례, 동일 번지 매각사례를 상세창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용료 결제 시 받을 수 있는 경매 상담은 덤이다. 신규회원의 경우 별도 회원가입 없이 휴대전화 인증만으로도 24시간 무료이용이 가능하다. 새롭게 출시된 옥션원 애플리케이션은 구글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옥션원 관계자는 “지난 1월 26일 옥션원으로의 사명변경과 함께 ‘한층 더 쉽고, 한층 더 편리하게’의 모토로 새롭게 출시된 옥션원 애플리케이션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법원경매의 대중화를 위해 업계 최초 전국 지사망을 갖추고, 경매 물건에 관한 다양한 검색조건과 권리분석, 실시간 경매결과 등의 전방위적 서비스 제공에 경주 중인 옥션원은 부동산경매를 메인 콘텐츠로 하는 유튜버들과의 제휴를 통한 옥션원 TV 서비스를 론칭하는 등 법원경매에 관한 폭넓은 콘텐츠 구축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