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와이파이 6E 라우터 ‘RAXE500’…최고 10.8Gbps 통합 속도 지원
상태바
넷기어 와이파이 6E 라우터 ‘RAXE500’…최고 10.8Gbps 통합 속도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2.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GHz 대역 지원으로 주파수 간섭 및 데이터 혼잡 최소화…CES 2021 혁신상 수상

[데이터넷]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는 새로운 6GHz 대역을 지원하는 와이파이 6E를 지원하는 무선 라우터 나이트호크(Nighthawk) 트라이밴드 ‘RAXE500’을 출시했다. CES 2021 혁신상을 수상하며 공개된 넷기어 RAXE500는 주파수 간섭 및 데이터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 2.4GHz/5GHz에 더해 6GHz 대역까지 지원하면서 최고 10.8Gbps의 통합 속도를 제공하는 다목적 프리미엄 와이파이 6E 라우터다. <편집자>

넷기어가 차세대 와이파이 시장 주도를 위한 행보를 본격화하기 시작했다. 빠르고 효율적인 와이파이 6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증가하는 요구 사항 수용과 환경 개선을 위해 확장된 와이파이 6E까지 지원하며 끊김과 지연 없는 속도와 성능으로 스트리밍, 게이밍, 화상회의 등 당야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모든 장치에서 최고의 속도를 지원한다.

RAXE500, CES 2021 혁신상 수상
넷기어는 더 빠른 인터넷 트래픽 처리를 위해 독점 경로를 제공하는 새로운 6GHz 대역을 지원 차세대 와이파이 6E 라우터 나이트호크 트라이밴드 RAXE500을 출시했다.

CES 2021 혁신상을 수상하며 첫 선을 보인 RAXE500은 주파수 간섭 및 데이터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새로운 6GHz 대역을 지원하면서 최대 10.8Gbps의 통합 속도를 제공하는 다목적 프리미엄 와이파이 6E 라우터다. RAXE500은 인증 절차와 현지화 작업 마무리를 통해 빠르면 연내 늦어도 내년 초에 국내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와이파이 6E는 기존 와이파이 라우터들이 2.4GHz 및 5GHz 대역에서만 제한적으로 데이터 전송이 가능했던 한계에서 벗어나 이전에는 사용할 수 없었던 6GHz 와이파이 스펙트럼을 추가해 네트워크 용량을 늘리고 데이터 혼잡 및 안정성을 향상시킨 차세대 와이파이 표준 기술이다. 따라서 기존 와이파이 6 지원 라우터보다 더 많은 디지털 장비에 보다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보안까지 한층 강화됐다. 또한 기존 와이파이 6 표준 제품은 물론 802.11 a/b/g/n/ac 등 모든 표준 지원 제품과 호환도 보장한다.

기존 와이파이 환경 대폭 개선
기존 와이파이 밴드는 성능을 저하시키는 여러 문제를 안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좁은 채널 스펙트럼을 비롯해 와이파이 장치 증가로 인한 수용 과부하, 네트워크 지연 시간 증가 등 다양한 해결 과제를 와이파이 6E가 해결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6GHz 주파수 대역은 와이파이의 차세대 영역으로 와이파이 6E는 기존 환경을 크게 개선시킨다. 6GHz 주파수 대역에서 더 많은 트래픽 처리 용량 제공을 통해 네트워크 연결 및 정체 문제를 해결하는 와이파이 6E는 완전한 와이파이 6 기능 세트의 잠금을 해제해 고성능 와이파이 및 네트워킹 환경을 구현하게 된다.

최대 1200MHz의 새로운 와이파이 스펙트럼이 6GHz 대역에 할당되며 최대 7개의 160MHz 채널 대역폭을 넓혀 초고화질 비디오는 물론 가상현실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돼 있다. 이러한 스펙트럼 대역폭의 증가는 최신 와이파이 6E 장치가 더 빠른 속도는 물론 더 낮은 대기 시간 및 더 높은 용량을 달성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와이파이 6E 지원 장치만 6GHz 주파수 대역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 장치간의 간섭은 물론 전자레인지 등의 장치로 인한 주파수 간섭이 없다.

▲ 넷기어 ‘RAXE500’ 특징
▲ 넷기어 ‘RAXE500’ 특징

최대 200% 향상된 6GHz 스펙트럼 지원
넷기어 RAXE500은 기존 5GHz 및 2.4GHz 듀얼 밴드 대비 최대 200% 향상된 6GHz 스펙트럼을 지원하며 총 12개의 트라이밴드 스트림을 통해 데이터 혼잡을 현격히 줄여 4K/8K 비디오 스트리밍이나 게이밍에 최적화돼 있다.

특히 최신 와이파이 6E 64비트 1.8GHz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데이터 트래픽을 지능적으로 예약해 와이파이 대역폭 활용을 최대화하고, 2.5기가비트 이더넷 포트는 물론 5개의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까지 내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속 데이터 전송 최적화를 위해 미리 세팅된 내장 안테나 8개를 탑재하고 있다. 안테나는 최적의 와이파이 성능을 발휘하고 실내외에서 강력하고 안정적으로 커버리지를 확장할 수 있도록 사전에 최적화 설계가 적용됐다.

넷기어 RAXE500은 전자기기의 성능 저하를 일으키고 내구성을 떨어뜨리는 주요 원인인 발열 문제도 해소했다. 1년 365일 전원이 켜져 있는 라우터의 특성을 고려해 발열을 줄일 수 있도록 제품 상단에 메시 그릴 및 쿨링팬을 장착하고, 하단에는 발열구를 만들어 열이 효율적으로 배출되도록 디자인했다. 탑재된 스마트 쿨링팬에는 시스템 내부 온도 감지 센서가 있어 라우터에 부하가 걸리거나 시스템 온도가 일정 이상으로 올라가면 자동으로 시스템 온도를 낮추게 된다.

이외에도 넷기어 RAXE500은 2개의 고속 USB 3.0 포트 내장을 통해 NAS 및 DLNA 미디어 서버로도 활용할 수 있고, 넷기어 보안 솔루션 아머 및 WAP3, 빔포밍 플러스 등 다양한 부가 기능까지 지원해 최적의 사용자 환경을 구현한다. 

한편 넷기어 나이트호크 모바일 앱을 사용하면 라우터를 쉽게 설정하고 와이파이를 통해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앱을 통해 몇 단계만으로 설치를 완료할 수 있고, 설정이 완료되면 직관적인 대시보드를 사용해 연결된 장치들의 인터넷을 일시 중지하거나 인터넷 속도 테스트를 할 수 있고, 자녀 보호 기능 설정 등의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