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움소프트, 예금보험공사 리포팅 툴 ‘윈백’ 성공
상태바
라움소프트, 예금보험공사 리포팅 툴 ‘윈백’ 성공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2.1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열한 경쟁 제치고 클립리포트 변경 수주…공공 분야 솔루션 전환 사례 지속 증가

[데이터넷] 공공부문 전자문서 솔루션 유통 기업 라움소프트(대표 장순우)는 예금보험공사 디지털 뉴딜 IT 구축 사업에 클립소프트의 ‘클립리포트’를 공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예금보험공사의 사업은 디지털 혁신을 통해 전체 시스템을 개편하는 400억원대 규모의 차세대 IT 인프라 구축 사업으로 대국민 IT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상용 소프트웨어 분리발주로 진행된 이번 사업에는 총 3개 솔루션 업체가 입찰에 참여했으며, 제안서 발표 등 공정한 경쟁을 거쳐 9명의 심사위원 중 과반 이상의 평점과 가격 경쟁에서 우위를 점한 클립소프트의 ‘클립리포트(CLIP report)’가 최종 선정됐다.

라움소프트는 예금보험공사의 경우 기존 사용하던 경쟁사의 솔루션으로부터 새롭게 클립리포트로 변경한 윈백(Win-Back) 사례임을 강조했다. 특히 클립소프트의 수많은 차세대 사업 경험과 전담 기술지원 인력 배정, 다양한 기술지원 방안 등으로 비춰 대국민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영위하려는 공공기관의 변경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로써 라움소프트는 지난해 12월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차세대 채권관리시스템, 국유재산시스템 등 사업에서도 기존 솔루션을 제치고 클립리포트로 윈백하는 성과를 이어가게 됐다.

한편 클립소프트의 클립리포트는 총판사 라움소프트의 활약에 힘입어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리포팅 솔루션 부문서 7년 종합 판매 1위라는 대업을 달성하기도 했다.

성해용 라움소프트 공공사업총괄은 “기존 경쟁사 제품을 사용하던 시스템을 모두 클립리포트로 변경하게 되어 의미가 크다”며 “올해도 한발 더 앞서가는 제품과 기술지원으로 고객의 성원에 진심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