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 다이렉트몰 ‘리뷰 서비스’ 출시
상태바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 다이렉트몰 ‘리뷰 서비스’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2.07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말 실물부터 유심 셀프 개통 후기까지 생생한 경험담 한 눈에…풍성한 참여 혜택까지

[데이터넷]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은 다이렉트몰 가입 고객들의 알뜰폰 이용후기를 실시간 공유하는 ‘고객 리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단말 실물부터 유심 셀프 개통 후기까지 생생한 경험담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어, MZ세대들의 알뜰폰 궁금증이 대폭 해소될 예정이다.

이번 서비스는 헬로모바일 가입 고객 누구나 참여 가능한 ‘실시간 알뜰폰 리뷰’ 서비스다. 번거로운 절차 없이 개통 후 8일 이내 발송되는 ‘알림톡’을 통해 별점과 간단한 이용후기를 전송하면 다이렉트몰에 즉시 게시된다. AI 챗봇과의 단순한 대화를 통해 터치 몇 번으로 리뷰에 참여할 수 있고, 사진·동영상·문자 등 양식 또한 자유롭다.

평소 알뜰폰 가입을 고민해온 소비자라면 특히 주목할 만하다. 다이렉트몰에 실시간 게시되는 헬로모바일 유저들의 솔직한 후기들을 토대로 서비스 장단점을 직접 따져볼 수 있기 때문이다. ▲중고폰 등 휴대폰 실물 확인 후기 ▲유심 셀프 개통, 번개 배송 체험기 ▲요금제 추천 등 알뜰폰 이용 꿀팁들이 대방출될 예정이다.

한편 서비스 론칭을 기념한 ‘찐리뷰 챌린지’도 눈길을 끈다. 내달 2일까지 리뷰에 참여한 고객 총 1010명을 추첨해, 공기청정기·스마트워치·키체인·고속충전기·핑거스트랩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동영상 리뷰를 남기거나, 리뷰를 본 방문자들의 ‘유용해요’ 클릭 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을 높여 참여 재미도 더했다.

헬로모바일은 출범 10주년을 맞아 고객 경험을 새롭게 혁신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 기존 고객들의 생생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 만족도를 제고하는 한편, 구매결정 시 단순한 광고보다는 ‘내돈내산 리뷰’를 신뢰하는 MZ세대들의 소비취향을 저격해 알뜰폰 가입 진입장벽도 대폭 낮춘다는 계획이다.

최재욱 LG헬로비전 디지털영업그룹 상무는 “고객 리뷰 서비스를 통해 알뜰폰 1000만 시대 주역인 MZ세대와 눈높이를 맞추며, 젊고 트렌디한 서비스 혁신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헬로모바일은 다이렉트몰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지속 제공하며 소비자에게 열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헬로모바일은 출범 이래 통신 주권을 고객에게 돌려주는 참신한 시도를 이어오고 있다. ▲반값 유심 등 130여 종의 합리적인 요금제 ▲생활밀착 유통채널(편의점·오픈마켓 등) ▲비대면 가입편의 서비스(셀프 개통·번개 배송) 등 혁신을 지속한 결과, 합리적인 2040 MZ세대를 핵심 고객층으로 끌어들이며 새로운 성장 기회를 확보했다는 평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